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韓-스페인, '산업의 디지털 변혁' 협력 강화

최종수정 2019.11.12 17:30 기사입력 2019.11.12 17:30

댓글쓰기

과기정통부, 스페인 '산업연결 4.0 컨퍼런스' 주빈국 참여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는 12일(현지시각)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개최되는 '산업연결 4.0 컨퍼런스'에 주빈국으로 참석해 산업의 디지털 변혁과 대응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다고 밝혔다.


민원기 과기정통부 제2차관은 기조연설을 통해 디지털 기술이 가져온 사회·경제적 구조 변화를 언급하고 디지털 기술의 활용 정도에 따라 산업과 기술의 경쟁력이 좌우된다고 했다. 또 디지털 변혁의 특징은 국경 없는 경제를 구현하는 것이며 그 어느 때보다 국가 간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열린 한국과 스페인 간 정책 좌담회에는 민 차관과 석제범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원장, 라울 블랑코 스페인 산업통상관광부 차관, 프란시스코 폴로 경제기업부 차관이 참석해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변혁에 대응하는 양국의 디지털 정책을 소개하고 정부의 창업 지원과 규제혁신에 대해 논의했다.


스페인 '산업연결 4.0 컨퍼런스'는 디지털화를 통한 전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스페인 정부 관계자와 기업들이 참석하는 행사로, 주빈국을 초청해 개최되는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이번 한국의 주빈국 참여는 스페인 시장에서 우리 기업의 위상을 제고하는 한편, 향후 중남미·유럽 시장 진출을 촉진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