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감정원, 프롭테크 업계와 부동산 데이터 교류 업무협약

최종수정 2019.10.22 13:09 기사입력 2019.10.22 13:09

댓글쓰기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과 한국프롭테크포럼(의장 안성우)이  22일 한국감정원 서울강남지사 7층 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과 한국프롭테크포럼(의장 안성우)이 22일 한국감정원 서울강남지사 7층 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한국감정원은 한국프롭테크포럼과 부동산 시장 데이터 교류와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두 기관은 부동산 시장을 견인하는 '프롭테크(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을 결합한 신조어)'로 성장에 협력하고 부동산 데이터 교류를 활성화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정부의 공공 데이터를 민간이 활용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발굴하고 민간에서 생성된 데이터가 다시 공익적인 목적으로 활용되는 부동산 데이터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들은 또 이번 협약을 통해 부동산 IT·스타트업 육성과 발굴을 지원하는 사업도 공동 추진한다. 한국감정원은 현재 진행하고 있는 부동산 서비스 창업 경진대회 및 스타트업 지원 활동을 한국프롭테크포럼과 함께 모색하고 부동산 서비스 산업 실태조사, 우수 부동산 서비스 사업자 인증제도 등을 통해 적극 지원키로 했다.


김학규 감정원 원장은 "양 기관이 정보기술과 데이터를 서로 공유함으로써 부동산시장의 획기적인 발전을 기대하고, 부동산시장의 정보 왜곡과 비대칭성을 해소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프롭테크포럼 안성우 의장(직방 대표이사)은 “프롭테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도 높은 데이터의 수집과 활용"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부동산 관련 공공 및 민간 데이터가 활발하게 교류되고 혁신적인 서비스로 이어져 궁극적으로 이용자 편익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