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브로드밴드, Btv AI 활용 현대백화점 콘텐츠 검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K브로드밴드, Btv AI 활용 현대백화점 콘텐츠 검색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SK브로드밴드가 ‘B tv X 현대백화점 AI발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7일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B tv X 현대백화점 AI발화’는 B tv에서 AI발화로 현대백화점에서 제작한 시니어, 아웃도어 패션 동영상 콘텐츠를 불러 시청할 수 있다. ‘B tv X 현대백화점 AI발화’를 사용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B tv VOD를 시청할 수 있는 B포인트 및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B tv는 고객 라이프 스타일 맞춤형 AI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시니어 고객들이 AI음성 서비스 사용경험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B tv AI발화를 이용하면 현대백화점이 제작한 ‘현대백화점 패션제안’ 6편(시니어 패션제안 3편, 가을 아웃도어 패션 제안 3편)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AI발화를 통해 해당 컨텐츠를 검색, 시청한 고객 500명을 추첨해 B tv VOD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B tv B포인트 1만P 적립, 현대백화점 상품권 1만원 권을 증정한다.


또 AI발화 이용 고객 전원에게 현대백화점 내방 시 사용할 수 있는 커피 쿠폰을 드린다. SK브로드밴드는 B tv 안에 시니어 고객을 위해 ‘VIVA 시니어관’은 설치했고, 국내 IPTV 사업자 중 최초로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또 VIVA 시니어 당구대회, 시니어 스마트교육을 진행하는 등 시니어를 위한 특화 컨텐츠를 선도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 장은 “AI기능은 리모컨 조작에 어려움을 겪는 시니어 고객에게 큰 잠재력을 가진 기술”이라면서 “음성 조작을 통해 시니어 사용자의 편의를 도모하고 다양한 콘텐츠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B tv가 다양한 제휴사들 AI 발화 기능을 활용한 마케팅을 시도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나아가 마케팅을 넘어 AI 기능은 고객편의성을 증진하여 브랜드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