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피범벅 얼굴로 혼비백산…화성연쇄살인 생존자 어떻게 살아남았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988년 7차 사건 당시 용의자 몽타주 수배전단. /연합뉴스

1988년 7차 사건 당시 용의자 몽타주 수배전단. /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승곤 기자] 30여년 전 발생한 화성 연쇄살인 사건의 생존자가 당시 자신을 살해하려고 했던 범인에 대해 입을 열었다. 그는 범인에 대해 "키는 나보다 조금 컸고 몸은 왜소했으며 목소리는 중저음이었다"고 말했다.


24일 조선일보가 화성 연쇄살인사건의 생존자를 만나 인터뷰한 내용에 따르면 생존자 A(69) 씨는 이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로 특정된 이춘재(56)로 추정되는 인물에게 끌려가 잔혹한 폭행을 당하다 도망쳐 목숨을 건질 수 있었다.

해당 사건은 10차례 사건 중 2차(1986년 10월 20일 발생)와 3차(1986년 12월 12일) 사이에 벌어진 사건으로 알려졌다.


그는 김장 일손을 도와주러 화성군 태안읍 안녕리 한 성당 근처에 있는 지인 집에 들린 뒤, 오후 8시30분께 귀갓길에 나섰다가 변을 당했다.


가로등이 없어 사방이 어두운 그 때 맞은편에서 누군가가 걸어왔고, 스쳐 지나갈 줄 알았던 그는 느닷없이 A씨를 덮쳤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당시 상황에 대해 그는 "얼굴을 사정없이 때리는데 '꼼짝없이 죽는구나' 생각했다"고 전했다. 폭행을 멈춘 괴한은 피범벅이 된 얼굴을 감싸고 있던 A씨를 끌고 어둠 속 논밭에 숨었다.


이 과정에서 A 씨는 인근에 있는 똥밭에 나뒹굴었고, 괴한은 A 씨의 그 모습을 보고 그대로 달아나버렸다. A 씨는 당시 상황에 대해 "냄새가 나서 그랬는지 포기하고 가버렸다"고 했다. 이후 경찰 수사가 시작됐고 A 씨는 조사를 받았다.


한편 경찰은 화성 연쇄살인사건의 유력 용의자인 이춘재를 상대로 대면조사를 하고 있다. 경기남부경찰청 전담수사팀은 24일 부산교도소에 프로파일러 등을 보내 4차 대면 조사에 나섰다.


하지만 이춘재는 여전히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9명의 프로파일러를 투입해 이씨의 범죄를 분석하고 있다.





한승곤 기자 hs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