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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車 가을대전]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차세대 디자인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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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을 마무리할 주인공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과 친환경차가 낙점됐다. 올해 국내 수입차시장의 처음과 끝을 관통하는 키워드는 SUV와 친환경차. 메르세데스-벤츠와 재규어랜드로버, 마세라티, 포드, 폭스바겐 등 수입차 업체는 남은 3개월 주력할 차종으로 일제히 자사 대표 SUV 모델을 꼽았다. 이들이 내세운 SUV가 지닌 또 다른 공통점은 최신 기술을 뽐내는 차세대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최적의 파워트레인, 완전자율주행차로 가는 과정에서의 최첨단 주행 기술 및 안전 사양, 차와 사람을 하나로 연결하는 다양한 커넥티비티 기능이다. 여기에 4분기에도 이어지는 친환경 바람은 BMW 브랜드가 주도할 기세다. 플래그십 7시리즈에 이어 5시리즈와 SUV 라인업에 신형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모델이 줄줄이 출격을 준비하고 있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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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가 일상생활과 오프로드 주행에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수요를 끌어당기고 있다.

랜드로버는 디스커버리 스포츠에 혁신적인 디자인에 효율성과 힘을 겸비한 최신 파워트레인, 최첨단 주행 및 안전기술,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집약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차세대 디자인은 향후 디스커버리 패밀리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볼륨과 비율을 최적화함으로써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육각형 패턴의 독특한 메시 그릴과 하단의 사다리꼴 공기 흡입구로 강렬한 전면부를 구현했다. 또 랩 어라운드 디자인을 통해 제논 헤드램프와 LED 시그니처 라이트를 마무리했다.


내부는 바퀴의 위치를 각 코너 가까이 배치시키는 설계로, 플래그십 모델인 레인지로버에 유사한 뒷좌석 레그룸을 확보했다. '슬라이드 앤 리클라인' 기능이 포함된 폴딩 시트는 앞뒤로 최대 160㎜까지 조절할 수 있다. 앞과 뒤 도어에 달린 포켓 공간은 13.8ℓ로 동급 모델보다 두 배 이상 넓다.

고효율 파워트레인과 최첨단 주행시스템도 적용됐다. 2.0ℓ 180PS 인제니움 디젤 엔진은 최고 출력 180마력, 최대 토크 43.9㎏ㆍm의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최첨단 9단 자동 변속기가 조화를 이룬다. 100% 알루미늄 경량 엔진 구조는 물론 저마찰 설계, 가변 밸브 타이밍 등 첨단 기술을 적용해 디젤 엔진 특유의 진동과 소음을 크게 줄였다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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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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