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용인시, 평온의숲 장례식장 업체 '계약 해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용인시, 평온의숲 장례식장 업체 '계약 해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용인)=이영규 기자] 경기 용인시가 '평온의 숲 장례식장' 운영업체와의 계약을 해지했다.


용인시는 내부 부정으로 물의를 일으킨 이동읍 용인 평온의 숲 장례식장 및 판매시설 운영업체 J사와의 협약을 해지할 것을 지난 20일 용인도시공사에 지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J사 임원들이 횡령ㆍ배임으로 실형이 확정돼 시의 명예를 손상시킨 데 따른 조치다.


J사는 2013년부터 용인 평온의 숲 시설 중 장례식장 및 식당 등을 위탁받아 운영해왔으나 2017년11월17일 간부 2명이 운영비 4억3000여만 원을 횡령한 죄로 기소됐다.


지난 3월25일 2심에서 간부 A씨는 징역 1년에 집행유예 3년, 간부 B씨는 징역 10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았다. 이들은 각각 200시간의 사회봉사도 선고받았다.

시 관계자는 "운영업체 부정행위로 시설 운영에 차질을 빚어 시민들에게 죄송하며 앞으로 보다 더 투명하고 정확하게 관리해 시민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장례시설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시는 2013년부터 화장시설 및 봉안시설 등 장사시설 운영을 용인도시공사에 위탁해왔다. 이 가운데 도시공사가 J사에 장례식장 및 식당 등 판매시설을 재위탁한 상태다.


J사는 2009년 어비2리 주민 31명이 설립한 법인으로 2022년1월까지 장례식장과 식당 등의 판매시설 운영권을 갖고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