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차그룹, 5번째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 개소…중국 '크래들 베이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 크래들 베이징(Hyundai CRADLE Beijing)' 사무소 전경.

'현대 크래들 베이징(Hyundai CRADLE Beijing)' 사무소 전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중국 베이징시에 '크래들 베이징'을 공식 개소했다고 23일 밝혔다.


크래들 베이징은 미국의 '현대 크래들 실리콘밸리'와 한국의 '제로원', 이스라엘의 '현대 크래들 TLV(텔 아비브)', 독일의 '크래들 베를린'에 이은 현대차그룹의 다섯 번째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다.

그동안 현대차그룹은 인공지능(AI), 모빌리티, 자율주행, 스마트시티, 로보틱스 등 미래 핵심 분야 선도를 목표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하기 위해 전 세계 혁신 거점에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를 구축해왔다. 이번 크래들 베이징 개소를 통해 '글로벌 혁신 네트워크'를 완성한 셈이다.


현대차그룹은 크래들 베이징을 통해 중국 현지의 정보통신기술(ICT) 대기업과 미래 핵심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대학, 정부, 투자 기관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을 확대해나간다는 방침이다.


크래들 베이징의 피터 양 사무소장은 "전 세계가 정보기술(IT) 시대에서 데이터 기술(DT) 시대로 전환해감에 따라 크래들 베이징은 중국 현지 혁신 네트워크와 활발히 교류할 수 있는 개방형 혁신 인터랙티브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크래들 베이징은 전 세계에 중국으로부터 발원한 혁신 솔루션을 공유하는 허브로 기능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은 세계 최대의 자동차 시장이자 세계 2대 창업대국 중 하나로 현대차 그룹의 '크래들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최적의 입지를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말 칭화대학교와 '수소에너지 펀드' 공동 설립 계획을 발표했으며 CES 아시아에서는 중국 AI 기술 분야 최고 기술력을 자랑하는 딥글린트와의 협업하기로 하는 등 중국 현지 파트너들과 함께 미래 기술 파트너십을 추진해나가고 있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