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통 핫피플] '아웃도어 본질로 회귀' 코오롱스포츠…'노 세일' 정책 도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경애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전무
악순환 고리 끊고 소비자 신뢰 회복 초점
엑스퍼트 라인 개발에 R&D역량도 강화

[유통 핫피플] '아웃도어 본질로 회귀' 코오롱스포츠…'노 세일' 정책 도입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100년을 바라보는 신뢰받는 아웃도어 브랜드로 코오롱스포츠를 되살려내겠다."


이달 29일 서울 삼성동 코오롱인더 스트리FnC부문 본사에서 만난 한경애 전무의 변화 의지는 확고했다. 지난 5월 코오롱스포츠 부문 총괄을 맡은 이후 언론과의 인터뷰는 처음이다. 한 전무는 남성복 시리즈에 이어 캐주얼 브랜드 헨리코튼, 국내 최초 업사이클링 브랜드 래코드 등 굵직한 브랜드들을 성공시킨 인물이자, 디자이너 출신 등기임원이다.

코오롱스포츠는 높은 품질력을 앞세워 한 때 국내 아웃도어 업계 1,2위를 다퉜던 코오롱인더 스트리 대표 패션 브랜드다. 다른 신규 브랜드들이 성장하기까지 캐시카우 역할도 톡톡히 해냈다. 하지만 2012년 이후 하락세를 지속했고 작년에는 롱패딩 붐을 타고 후발주자들이 치고 올라오면서 7위까지 떨어졌다.


이번 브랜드 리뉴얼의 핵심은 '신뢰 회복'이다. 한 전무는 "그간 매출이 부진했던 것은 아웃도어업계 전반에 끼었던 버블이 해소된 영향이 컸다"면서 "매출 압박에 쫓기다 보니 우리도 할인판매나 도심용 제품 등 본질을 잊고 악순환 고리에 빠진 것으로 보인다"는 진단을 내놨다.


한 전무는 지속 성장에 초점을 두고, 온·오프라인 채널 '노 세일' 판매 정책을 즉각 도입할 계획이다. 백화점과 온라인몰 가격을 동일하게 가져간다는 방침이다. 리뉴얼 정책 큰 흐름인 '아웃도어로의 회귀'도 이와 일맥상통한다. 브랜드 주요 라인을 트레킹과 트레블링 라인 2개로 개편한다. 트레킹 라인에는 남극 등 극한의 상황에서 착용 가능한 엑스퍼트(전문가) 라인도 추가로 구성한다. 코오롱인더 스트리가 태생적으로 강한 기능성 섬유소재 관련 연구개발(R&D)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코오롱스포츠 브랜드를 새롭게 해석하고자 하는 만큼 매스커뮤니케이션 방식도 통째로 바꾼다. 한 전무는 "'트러스트 코오롱스포츠' 기조에 발맞춰 광고 콘셉트도 꿈에 대한 도전으로 잡았다"며 "올 하반기 배우 김혜자씨와 여행을 가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고, 오지 탐험 전문가 이동진씨와는 러시아 캄차카 반도로 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모델 류준열씨와는 본인이 생각하는 자연으로 향할 예정이다.


소비자들이 생생하게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는 '서울 체험 공간'에도 힘을 준다. 이를 위해 코오롱스포츠 브랜드 로고 그림 속 나무를 글자로 형상화한 일명 '솟솟' 컨셉스토어도 서울 낙원상가 건물과 청계산 인근에 9월 말 오픈할 계획이다. 소비의 주축인 2040 젊은 세대에게 친근한 카페 형식으로 꾸몄다. 그는 "온라인·모바일 쇼핑이 대세적 흐름으로 돌아선 지금, 직접적인 매출을 올리지 않더라도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게 만드는 것으로 충분하다"고 전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