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동구, 이웃 나눔으로 행복한 추석맞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여러 기업 및 단체들 나눔 릴레이 시작...금호1가동 주민, 추석맞아 이웃 청년 병원비 써달라며 200만원 기부

정원오 성동구청장이 지난해 추석맞이 ‘희망마차 한마당’ 행사에서 나눔물품을 담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이 지난해 추석맞이 ‘희망마차 한마당’ 행사에서 나눔물품을 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모든 가족이 둘러앉아 풍요로움을 만끽하는 민족의 명절 한가위. 이런 명절의 풍요로움 뒤에는 늘 더욱 외롭고 힘든 사람들이 있다.


이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추석을 맞아 여러 기업 및 단체의 나눔 릴레이를 시작한다.

오는 9월2일 국제로터리 3650지구 서울동남로터리클럽의 후원금 전달식을 시작으로 대한적십자 중앙봉사관의 선물세트 지원, 바디앤코튼 여성위생용품 지원, 추석맞이 희망마차 한마당이 차례로 진행된다.


첫 번째 주자로 저소득 및 불우이웃의 복지향상을 목적으로 결성된 국제로터리 3650지구 서울동남로터리클럽이 추석을 앞두고 성동구의 소외계층을 위해 200만원의 후원금을 서울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한다.


다음은 대한적십자 중앙봉사관에서 주부들이 추석 명절에 가장 필요한 각종 양념 및 조미료로 구성된 주부식 선물세트를 성동구에 거주하고 있는 한부모 가족, 중장년 1인 가구 등 680가구에 지원한다.

이후 나눔 바통을 이어받을 바디앤코튼에서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여성 가장, 청소녀를 위해 유기농으로 만든 여성위생용품 1400box를 350가구에 전달 할 예정이다.


9월10일에는 왕십리 광장에서 성동구 저소득 독거노인 300가구를 초대, 추석맞이 ‘희망마차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 이마트가 후원하는 행사로 따뜻한 점심과 각종 식료품을 넣은 푸드박스 1박스가 제공 될 예정이다.


기업과 단체만 이웃을 돕는 것은 아니다. 지난 16일 성동구 금호1가동 주민센터에 한 가족이 찾아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현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이 가족은 최근 갑작스럽게 쓰러져 병원비로 어려움을 겪으며 당장 추석명절을 보낼 여유도 없는 이웃 청년의 사정을 전해 듣고 주민센터를 찾아왔다.


청년은 급성 폐렴의 후유증으로 누군가의 도움 없이는 밥을 먹지도 움직일 수도 없고 부모님마저도 장애가 있어 정신적·경제적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었다. 이에 선뜻 도움의 손길을 내민 것이다.


평소 기부의 뜻이 있던 가족은 “처음엔 다른 단체를 통해 추석을 맞아 어렵고 외로우신 분들을 위해 성금을 전달하고자 했으나 ‘내 주변의 이웃을 돕는 일이 먼저’라는 생각에 주민센터의 문을 두드리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가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을 갖고 자랄 수 있도록 자녀 이름으로 기부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청년에게 지정기탁 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추석을 맞이하여 나눔을 실천해주는 많은 이웃들에게 큰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보이지 않는 어려운 이웃들을 한번 더 돌아볼 수 있는 복지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