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오롱FnC, 소프트램 소재 '아카이브 앱크' 론칭…커리어우먼 타깃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코오롱FnC, 소프트램 소재 '아카이브 앱크' 론칭…커리어우먼 타깃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양가죽을 소재로 하는 아카이브 앱크를 23일 정식 론칭했다.


아카이브 앱크는 기록 보관소라는 뜻을 가진 ‘아카이브’와 예리한 감각으로 사람을 연구한다는 문장의 약자 ‘앱크’의 합성어로 만들어졌다. 브랜드명에서 알 수 있듯 평범한 일상을 모으고 연구해 일상생활의 품격을 한 단계 높이고자 한다. 타깃은 비즈니스 우먼으로 회사에서나 주말에나 어떤 스타일에도 어울리고 편안한 슈즈와 가방을 선보인다. 앞으로 양가죽을 소재로 아이템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아카이브 앱크은 소프트 램레더(양가죽)을 적용한 슈즈와 백을 제안한다. 양가죽 소재가 지니고 있는 부드러운 특성을 한껏 살렸을 뿐 아니라, 슈즈의 경우 볼로냐 공법을 활용해 양말을 신는 것과 같은 우수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디자인은 최대한 단순화했다. 어떤 룩에도 잘 어울리기 위해 화려함보다는 심플함을 택한 것. 기존 슈즈 브랜드와 차별화 하기 위해 다양한 디자인보다 퀄리티와 컬러에 집중한다.


코오롱FnC, 소프트램 소재 '아카이브 앱크' 론칭…커리어우먼 타깃 원본보기 아이콘

컬러는 시그니처 컬러인 ‘앱크 핑크’, ‘앱크 브릭’, ‘앱크 그린’ 세가지 컬러 외에 19SS 시즌(테스트 기간)에 11개 컬러를 전개했다. 채도가 낮은 컬러는 물론, 기존 슈즈에서 잘 사용하지 않았던 원색 컬러까지 준비했다. 특히 컬러 개발뿐만 아니라 진한 녹색을 의미하는 포레스트 나이트, 형광색에 가까운 연두색인 테니스 볼 등 아카이브 앱크만의 컬러 명칭까지 준비했다. 컬러 구현을 위해 가죽 자체를 염색하는 레더 다잉 기법을 사용했으며, 올 FW시즌에는 라벤더 미스티, 올리브 트리 컬러 등 6개 컬러를 추가할 계획이다.


아카이브 앱크는 최근 코오롱FnC가 추진하고 있는 사내 프로젝트 그룹팀로 시작되었다. 사내 프로젝트 그룹팀은 임직원의 작은 아이디어를 브랜드 비즈니스로 구체화 시키고 이후 신규 브랜드 런칭 등으로 이어지게 하는 등 코오롱FnC만의 새로운 프로세스라고 할 수 있다.

아카이브 앱크는 슈콤마보니에서 경력을 쌓은 직원들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만큼 작지만 뾰족한 브랜드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유통을 온라인 중심으로 전개하는 것도 그에 일환이다. 최근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업계 환경에서 기민하게 움직이기 위한 전략이다. 온라인 유통 중심으로 전개하지만 고객과의 소통도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슈콤마보니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내에 팝업 쇼룸을 운영하며, 하반기에는 고객과 직접 만날 수 있는 오프라인 행사도 기획 중에 있다.


아카이브 앱크의 프로젝트 매니저인 코오롱FnC의 구재회 부장은 “직원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내가 신고, 내가 하고 싶은 브랜드를 론칭하는 것이 아카이브 앱크의 핵심이다. 기존 대기업의 매뉴얼이 아닌 새로운 형태의 브랜드 론칭인 만큼 팀원들의 각오 또한 남다르다”면서 “4개월의 테스트 과정 동안 고객과 SNS를 통해 직접 소통하면서 고객 입장에서의 브랜드로 다시 돌아보게 됐다. 앞으로 새로운 상품으로 새로운 접근을 통해 아카이브 앱크를 성장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