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목포시, 춤추는 바다분수 멈춰…담당 부서장의 답변 ‘황당’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 2010년 7월에 가동을 시작했으며, 수반 길이 150m, 최대 분사 높이 70m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국가기록원에 등재돼 있는 목포 최고의 관광 상품 춤추는 바다분수

지난 2010년 7월에 가동을 시작했으며, 수반 길이 150m, 최대 분사 높이 70m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국가기록원에 등재돼 있는 목포 최고의 관광 상품 춤추는 바다분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광일 기자] 목포시의 평화광장 춤추는 바다 분수가 지난 17일 원인 미상으로 가동이 중단된 가운데 관계기관의 황당한 답변이 도마에 오르고 있다.


20일 목포시에 따르면 목포 평화광장 앞 약 120m 떨어져 있는 바다에 설치된 바다 분수는 지난 2010년 7월에 가동을 시작했으며, 수반 길이 150m, 최대 분사 높이 70m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국가기록원에 등재된 목포 최고의 관광 상품이다.

겨울철을 제외한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6월부터 8월까지는 오후 8시와 9시 두 차례에 걸쳐 각종 이벤트를 포함한 프로그램으로 목포를 찾는 관광객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그러나 지난 17일 가동이 중단된 춤추는 바다 분수는 육상의 변전소에서 쇼가 펼쳐지는 바지선까지 연결되는 해상 케이블의 전기 누전으로 예상되는 원인 미상의 고장이 발생했다.


그러나 담당 부서장의 답변이 황당했다. “10년이 넘었으니 고장이 날 때가 됐다”는 무관심하고 성의 없는 대답을 내놓았다.

이에 평화광장 인근에 사는 서 모(50세) 씨는 “바다 분수가 멈출 것을 예상했다는 말로 들린다며 시민의 세금으로 월급을 받는 공무원의 태도”가 아니라고 꼬집었다.


목포시 관계자는 “해상 케이블의 누전으로 예상하며, 정확한 원인을 찾기 위해 고가의 장비를 투입해 조사하고 있다”며 “빠른 조치로 관광객의 피해를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광일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