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7월 이달의 전남대인에 ‘수영대회 의료지원단’ 선정

최종수정 2019.08.05 15:33 기사입력 2019.08.05 15:33

댓글쓰기

7월 이달의 전남대인에 ‘수영대회 의료지원단’ 선정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전남대학교는 7월 ‘이달의 전남대 인’에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서 참가 선수들을 수술하고 치료해 준 전남대병원 FINA지원단이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정병석 전남대학교 총장은 이날 수영대회 기간 동안 응급의료센터·외래진료·입원 등을 통해 21개국에서 온 선수와 스태프 29명을 수술 및 치료해준 의료지원단을 이달의 전남대인으로 선정하고 범희승 교수(의료지원단장)를 비롯해 정용훈 교수(응급의학교실), 마진영 간호사(전남대병원) 등 3명을 표창했다.


이들 의료지원단은 전남대학교병원을 비롯해 화순전남대병원·빛고을전남대병원·전남대치과병원 등 4개 병원에 걸쳐 응급의학과·내과·정형외과·재활의학과·방사선실·물리치료실·치과 등 7개과에서 파견된 112명으로 구성됐다.


수영대회 개막 전부터 마스터즈 대회가 끝나는 오는 18일까지 메디컬센터와 경기장에서 주·야간 각각 2교대로 근무한다.


특히 의료지원단은 대회 개막 전 두통을 호소한 40대 후반의 남성 단원의 뇌종양을 발견해 긴급 처치하는가 하면 복부통증을 호소한 20대 선수의 급성 충수돌기염(일명 맹장염)을 수술해 주는 등 긴급한 상황에서도 신속한 대처로 선수와 스탭들의 ‘건강 지키미’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전남대병원의 국제스포츠대회 의료지원은 지난 2015년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에 이어 두 번째로, 광주수영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르는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