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성군 ‘청년농업인’ 육성

최종수정 2019.08.05 11:01 기사입력 2019.08.05 11:01

댓글쓰기

장성군 ‘청년농업인’ 육성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백은하 기자] 전남 장성군(군수 유두석)은 지난 1일부터 이틀간 청년 농업인 29명을 대상으로 ‘청년농업인 창업 전문교육’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만 18세 이상 45세 미만의 젊은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했으며, 농업에 처음 도전하는 예비농업인과 농업 기반을 확장하려는 현역 농업인 등 다양한 청년농업인이 참여했다.


교육은 농업인회관과 청년농업 선진지에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창업 계획 수립, 창업 사례, 창업 전략, 푸드플랜 등 청년농업인의 마인드 제고를 위한 다양한 이론 교육 받은 후 전북 완주군의 선진 농업현장을 방문해 고령화된 농업 현실을 타개할 청년농업인의 역할과 성공 노하우 등을 들었다.


장성군은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들이 제출한 창업계획서를 취합해 면밀하고 공정한 평가를 할 계획이다.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 교육생은 ‘2020년 2040세대 청년농업인 육성 사업’ 대상자로 선정돼 영농 창업비용 3000만 원을 지원 받는다.


군 관계자는 “체계적이고 중장기적인 창업계획 수립을 통해 농촌에서 성공적으로 정착해 미래 농업을 이끌 핵심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호남취재본부 백은하 기자 najubongsan@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