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시아 주요국 증시 줄줄이 하락세…日 2%대 급락(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아시아 주요국 증시가 2일 미국의 대(對)중국 추가 관세 발표, 일본의 대한국 화이트리스트(안보상 수출심사 우대국) 제외 결정에 따른 무역갈등 우려로 1~2%안팎의 낙폭을 나타냈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이날 중국 증시에서 상하이종합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41% 떨어진 2867.84에 거래를 마쳤다. 본토 대형주로 구성된 CSI300지수 역시 1.47% 내린 3747.44로 마감했다.

도쿄 증시에서 닛케이225지수 또한 전날 종가 대비 2.11%(453.83포인트) 급락한 2만1087.16에 장을 마쳤다. 이 같은 하락폭은 3월25일(650포인트) 이후 4개월만에 가장 크다. 특히 장중 한때 닛케이지수의 하락폭은 580포인트대를 넘어섰고, 약 2주만에 2만1000대 아래로 떨어졌다가 마감 직전 회복세를 나타내기도 했다. 토픽스(TOPIX) 지수 역시 2.16% 하락세를 기록했다.


한국 코스피지수도 전장 대비 0.95% 하락한 1998.13에 거래를 마감했고 호주 ASX200 지수는 0.30% 떨어졌다. 홍콩 항셍지수는 한국시간 오후 4시14분을 기준으로 2.24%의 낙폭을 나타내고 있다.


이날 아시아 주요국 증시는 전날 뉴욕 증시 하락장의 여파로 마이너스로 출발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달부터 중국산 수입품 3000억달러 규모에 10%의 관세를 부과할 계획이라고 밝히면서 미중 마찰이 글로벌 경기악화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감이 확산된 여파다.

일본 정부가 이날 동맹국들을 대상으로 수출 관리상 우대혜택을 주는 화이트리스트에서 한국을 제외, 수출규제를 강화키로 한 것 역시 향후 양국 관계는 물론 글로벌 공급망 전반까지 악영향을 줄 것으로 우려되면서 투자심리를 악화시키는 데 일조했다. 여기에 기업 실적 우려, 아시아 증시 주가하락세 등도 각국 투자자들에게 부담으로 작용하며 다양한 종목에서 매도세가 이어졌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