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화생명, 세계어린이 국수전 결선 개최...바둑왕 11세 조상연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화생명, 세계어린이 국수전 결선 개최...바둑왕 11세 조상연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지환 기자] 한화생명이 주최한 제19회 세계 어린이 국수전의 주인공은 조상연(11)군이 차지했다.


26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전날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치러진 제19회 한화생명 세계어린이 국수전 결선은 한국·중국·대만·일본· 싱가폴·태국·베트남·러시아·우크라이나 등 9개국 어린이 272명이 한 자리에 모여 결선 대국을 펼쳤다. 25개 지역 9000여명이 참가한 예선을 거친 실력자들이었다.

최종 결승전은 한국의 조상연군과 일본의 무카이 슌세이군의 한·일전으로 펼쳐졌다. 두 어린이 모두 프로기사를 준비하는 한국기원 연구생이다.


조상연군은 1시간30분의 대국 끝에 2집 반차로 우승을 차지했다. 초반 진행은 백돌을 쥔 조상연군이 우세국면을 펼치며 낙승을 예상하게 했다.


그러나 중반전에 들어서며 슌세이군의 추격이 시작됐다. 슌세이군은 5:5 승부까지 잘 끌고 가 막판 뒤집기의 가능성도 예상됐지만, 패착의 한수를 두며 눈물을 삼켜야 했다.

조 군은 "슌세이 형과는 같은 도장에서 바둑을 공부하고 있어 수많은 대국을 했었는데 이겨본 경험이 손에 꼽을 정도로 적었다. 슌세이 형이 결승 상대로 결정되었을 때 솔직히 우승은 생각지도 못했다"며 "우리나라 최대규모의 어린이 바둑대회인 한화생명 세계 어린이 국수전에서 우승을 하게 돼 꿈만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 군의 이번 우승은 이변에 가깝다는 반응이다. 3년 전 고급부 본선에 오른 적은 있었지만 제17회 한화생명 세계 어린이 국수전 유단자부 예선 탈락, 지난해에는 국수부 예선의 벽을 넘지 못하며 전문가들의 우승 예상후보 명단에는 거론되지 못했기 때문이다.


한화생명이 2001년부터 19년 동안 운영하고 있는 한화생명 세계어린이 국수전은 프로 바둑 기사의 등용문으로 독보적인 위상을 확보하고 있다. 역대 누적 참가인원만 19만명에 달하며 역대 참가자중 45명이 프로기사로 성장했다.


현재 국내랭킹 1위인 신진서 9단이 2012년 우승자 출신이며, 현재 국내랭킹 10위내 5명, 20위내 7명의 프로기사가 한화생명 어린이 국수전 출신으로 활약을 펼치고 있다.




박지환 기자 pjh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