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푸틴 "미국과 군축·전략적 안정 대화할 준비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미국과 군축 및 전략적 안정에 관한 대화를 강화할 준비가 돼 있다고 4일(현지시간) 밝혔다.


바티칸을 방문 중인 푸틴 대통령은 이날 이탈리아 신문 일코리에르델라세라와의 인터뷰에서 "군축 분야에서 구체적인 조치를 취하는 것이 국제 사회 안정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이제는 미국에 달려 있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미국도 광범위한 전략적 의제를 통해 러시아와 대화를 강화하기 시작했다"고 덧붙였다.


푸틴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주요20개국(G20) 정상회의 개최지인 일본 오사카에서 따로 양자 회담을 가졌다. 백악관은 정상회담 종료 후 "두 정상이 이날 회담에서 군비통제 체계를 계속 논의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트럼프 대통령은 '그 체계에는 중국이 포함돼야 한다'고 말했다"고 덧붙였다.


두 정상은 또 이란과 시리아, 베네수엘라, 우크라이나 사태 등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해군 선박 나포는 의제에 오르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작년 11월말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미러 정상회담이 취소되는 계기가 됐던 사건이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