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석웅 교육감 취임 1주년 “권력과 아부에 취하지 않겠다”

최종수정 2019.07.01 16:12 기사입력 2019.07.01 16:01

댓글쓰기

장석웅 교육감 취임 1주년 “권력과 아부에 취하지 않겠다”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의성 기자]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이 취임 1주년을 맞아 “권력과 듣기 좋은 소리에 취하지 않고, 늘 깨어 있겠다”는 각오를 다짐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1일 월례조회를 통해 “권력에 취하지 않고, 듣기 좋은 소리에 취하지 않겠다”며 “자신을 낮추고 경계하고, 신발 끈을 고쳐 매겠다”고 밝혔다.

장 교육감은 “새로운 2주년은 지난 1년에 대한 성찰 속에서 시작하고자 한다”면서 “오직 학생만 바라보며 가겠노라는 처음의 약속을 기억하면서 우직한 걸음으로 흔들림 없이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혁신을 제안하기는 쉽지만, 실천하기는 어려우며, 그것을 지속하기는 더욱 어렵다”면서 “구호나 문서보다 일상의 삶 속에서, 현장과의 관계 속에서 혁신을 꽃 피울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당부했다.


이날 장 교육감은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떡을 나눠주며 지난 1년 동안의 수고에 고마움을 표시했고, 월례조회 시간에는 직원 대표 4명과 함께 떡케이크를 자르며 취임 1주년을 자축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호남취재본부 이의경 기자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