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수원시, 수인선 지하화 추가 사업비 부담 '부당'…소송 제기

최종수정 2019.07.01 15:36 기사입력 2019.07.01 15:36

댓글쓰기

수원시, 수인선 지하화 추가 사업비 부담 '부당'…소송 제기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 수원시가 한국철도시설공단의 '수인선 지하화'에 따른 추가 사업비 부담에 대해 '부당하다'는 입장을 내놨다.


수원시는 1일 '입장문'을 통해 "수원시는 한국철도시설공단을 상대로 수인선 지하화에 따른 추가 사업비 반환을 요구하는 민사소송을 제기한다"며 "수원시는 수인선 지하화 사업으로 발생한 사업비 1122억원 외에 철도공단이 추가로 요구한 사업비 455억원을 납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시는 특히 "수인선 개통 지연으로 인한 시민의 불편과 피해를 막고자 최선을 다했다"며 "일단 철도공단이 요구한 추가사업비를 선지급하고 있지만, 부당하게 납부하고 있는 추가사업비의 반환을 요구하는 민사소송을 제기해 법원의 판단을 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이번 민사 소송에서 법원이 사안을 명확하게 판단할 것으로 기대한다. 철도공단의 부당한 요구가 그대로 수용되면, 그로 인한 피해는 수원시와 수원시민이 고스란히 부담해야 한다"며 "이는 수원시가 지하화 사업의 '원인자'로서 부담해야 하는 부분을 초과하는 것으로 수원시에 전가돼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