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일본 언론, 트럼프 판문점 방문에 지대한 관심…생중계·신속 보도

최종수정 2019.06.30 15:44 기사입력 2019.06.30 15:44

댓글쓰기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국제부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비무장지대(DMZ)·판문점 방문 소식에 대해 일본 언론들이 생중계와 함께 신속 보도하는 등 큰 관심을 보였다.


공영방송 NHK는 30일 정규방송을 중단하고 트럼프 대통령의 DMZ 방문 모습을 도착과 함께 생중계로 내보냈다. NHK는 판문점 주변에 나가 있는 취재진과 서울지국 취재 기자의 리포트를 번갈아가며 방송했다. 또 문재인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의 판문점 내 발안 내용을 동시통역으로 전달하기도 했다.


아울러 전문가들을 스튜디오에 불러 트럼프 대통령의 판문점 방문 의미와 향후 전망 등에 대한 분석을 내놨다. 히라이와 순지 난잔대 교수는 방송을 통해 "두 정상이 만나 비핵화의 방향성을 확인한다는 의미가 있다"면서 "다음에 어떤 스텝으로 옮겨질지 결정하는 중요한 면담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일본 교도통신은 이날 문재인 대통령이 판문점에서 북·미 정상이 만날 것이라고 발언하자 속보보다 한 단계 높은 수준인 '플래시'로 관련 소식을 급히 전했다. 이후 속보를 연이어 내보내며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과 행동을 상세히 보도했다.



국제부 기자 interdep@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