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트럼프 "오늘 김정은 짧게 만날 것으로 안다…최종 조율 중"

최종수정 2019.06.30 12:37 기사입력 2019.06.30 12:37

댓글쓰기

문 대통령과 청와대에서 정상회담
트럼프 "DMZ 가서 좋은 결실 맺기를…굉장히 흥미로운 하루 될 것"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0일 청와대 정상회담장을 하기 위해 자리에 앉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0일 청와대 정상회담장을 하기 위해 자리에 앉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아시아경제 황진영 기자, 손선희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30일 비무장지대(DMZ)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만나는 것에 대해 "굉장히 짧게 만날 것으로 알고 있다"며 "DMZ에 있을 것이기 때문에 오래 만나지는 못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인 이날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가진 한미정상회담 확대회담 모두 발언을 통해 "김정은 의원장이 저를 만나고 싶어하는 것으로 들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어 "짧게 인사를 건넬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 부분은 지금 최종적으로 조율하고 있다고 들었다"고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문 대통령과도 굉장히 좋은 관계 유지하고 있어 양국이 굉장히 고마워하고 있다"며 "우리가 이룬 일에 대해서 다들 존중해주는 것은 아니지만 저희가 해 놓은 일은 분명히 대단한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오늘 하루 굉장히 기대하고 있다"며 "DMZ 가서 좋은 결실 맺게 되기를 기대한다. 굉장히 흥미로운 하루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황진영 기자 young@asiae.co.kr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