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애인고용공단, 제8기 장애인고용 서포터스 '하모니' 연수 진행

최종수정 2019.06.27 14:00 기사입력 2019.06.27 14: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27~28일 경기 양평군에 위치한 KOBACO 연수원에서 제8기 장애인고용 서포터스 '하모니(Harmony)' 연수를 진행한다.


공단은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장애인 고용의 중요성을 확산시키기 위해 2012년부터 대학생 서포터스를 운영해왔다. 올해는 지난 5월 발대식을 통해 총 17개 팀 74명이 제8기 서포터스로서 위촉장을 수여받았다.


이번 연수는 팀별 아이디어 공유와 의견 교환 등을 통해 서포터스가 보다 효과적인 장애인 및 장애인 고용 인식개선 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서포터스 간의 친밀감과 서포터스로서의 소속감을 고취시키기 위한 팀빌딩 및 팀워크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서포터스는 연수 과정을 통해 수립한 활동 계획을 토대로 약 6개월 간 장애인 및 장애인 고용 관련 인식개선 콘텐츠를 발굴·제작하고 SNS 등 온라인을 통해 전파한다. 또한 팀별 특성을 살린 지역별 거리 캠페인,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모니터링 활동을 펼치게 된다.


연수를 개최한 공단 인식개선센터 임미화 센터장은 "하모니가 두 개 이상의 다른 음이 어울려 아름다운 소리를 내는 것을 뜻하는 것처럼 우리 장애인고용 서포터스의 활동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세종=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