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봉구 중랑천 제방 및 둔치 꽃양귀비·개망초 등 야생화 단지 조성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랑천 녹색브랜드화 사업으로 중랑천 둔치에 계절 나타내는 튤립, 코스모스등 심어 주민들이 꽃밭 배경으로 사진 촬영할 수 있도록 포토 스팟에 벤치 조성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중랑천변에 조성한 야생화단지 꽃들이 뜨거운 여름 햇살에 만개하며 주민들은 물론 라이딩족들의 인생샷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구는 지난 2015년4월부터 2018년5월까지 3단계에 걸쳐 노원교부터 상계교, 창포원 부근까지 ‘중랑천 제방 정비사업’을 진행해 왔다.

먼저 시멘트와 콘크리트 블록으로 노출돼 있던 인공제방사면을 제거, 식생매트 1만8600㎡에 초화류 1만3000주, 야생화 1만1500본을 심었다.


또 1만180㎡에는 야생화 종자를 살포했다.


사업시행초기 새들이 야생화 종자를 주워 먹고, 가뭄 등으로 꽃들이 성장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다. 이에 구는 지속적으로 야생화 종자를 재파종하고 살수차를 동원해 꽃들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사업 진행 3년만인 지난해부터 다양한 야생화들이 알록달록 어우러진 친환경 야생화단지가 조성됐다.

중랑천 일대 제방 뿐 아니라, ‘중랑천 녹색브랜드화 사업’ 일환으로 중랑천 둔치에는 꽃양귀비, 튤립, 코스모스 꽃밭이 계절에 따라 옷을 갈아입는다.

도봉구 중랑천 제방 및 둔치 꽃양귀비·개망초 등 야생화 단지 조성
AD
원본보기 아이콘


중랑천 둔치에 720㎡ 규모로 조성된 빨강, 노랑색 꽃잎에 검은 수술이 매력적인 꽃양귀비 단지는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중랑천을 지나는 사람들의 발걸음 멈추게 하고, 핸드폰 카메라를 꺼내들도록 만든다.


오는 가을에는 꽃양귀비 단지가 가을의 전령 코스모스로 옷을 갈아입고 주민들을 맞을 예정이다.


지난 늦은 봄까지 1만7500구 빨강, 노랑, 보라색 튤립으로 눈길을 끌었던 중랑천 쪽 둔치는 노란색의 큰 꽃잎이 매력적인 황화코스모스가 자라나고 있다.


구는 주민들이 중랑천에 조성된 꽃밭에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꽃밭 곳곳에 포토 스팟 벤치를 조성해 누구나 아름다운 꽃밭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정책과 사업을 통한 지역의 큰 변화도 중요하지만 ‘중랑천 야생화 단지’ 사업 같은 큰 예산이 투입되진 않았지만 일상에서 주민들이 작은 행복을 느끼고 여유를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도 의미있는 행정사례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크고 작은 행복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