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28회 헌혈한 특전사…"생명 지키는 건 軍의 사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황금박쥐부대 장석희 상사, 20여년간 128회 헌혈

보건복지부장관 표창…19일엔 프로야구 시구도

특수전학교 김현우 상사, 헌혈·공수강하 '200회'


육군 특수전사령부 황금박쥐부대 장석희 상사가 부대 기념석 앞에서 헌혈 유공장을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대한민국 육군)

육군 특수전사령부 황금박쥐부대 장석희 상사가 부대 기념석 앞에서 헌혈 유공장을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대한민국 육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제원 기자] 14일 세계 헌혈자의 날을 맞아 군 복무 중 헌혈을 통해 이웃사랑과 생명나눔에 앞장서고 있는 장병들이 귀감을 사고 있다.

육군 특수전사령부 황금박쥐부대 장석희 상사(37)는 2001년 임관한 후 20여년 간 128회의 정기적인 헌혈을 해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꾸준히 모은 헌혈증은 도움이 필요한 환자에게 기부했다. 2017년에는 혈액암을 앓고 있는 어린 환자에게 조혈모세포를 기증해 새 생명을 선사했다.


장 상사는 이날 헌혈 유공으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고, 오는 19일에는 SK­와 KIA의 프로야구 경기의 시구자로도 나선다. 장 상사는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것이 군인의 사명"이라며 "군 복무를 하면서 헌혈과 기증 등 나눔 실천을 통해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육군 특수전학교 김현우 상사가 헌혈 '명예대장' 포장증을 들고 헌혈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민국 육군)

육군 특수전학교 김현우 상사가 헌혈 '명예대장' 포장증을 들고 헌혈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민국 육군)

원본보기 아이콘

육군 특수전학교 김현우 상사(32)는 지난 4월 공수강하 200회와 함께 헌혈 200회도 달성해 헌혈 유공장 '명예대장'을 수상했다. 김 상사는 고등학교 시절 위독한 친구 어머니를 위해 헌혈을 시작한 것이 계기가 돼 15년간 200회의 헌혈을 했다.


헌혈과 공수강하 동시 200회 달성을 위해 꾸준히 운동을 하면서 건강을 관리했다. 그는 현재 조혈모세포 기증도 신청해 놓은 상태다.


김 상사는 "헌혈과 공수강하 등 국민과 국가를 위한 일이라면 책임감을 갖고 건강과 체력이 허락하는 순간까지 최선을 다해 봉사하겠다"고 강조했다.


헌혈차 앞에서 사랑의 하트를 표현하고 있는 17사단 장병들 (사진=대한민국 육군)

헌혈차 앞에서 사랑의 하트를 표현하고 있는 17사단 장병들 (사진=대한민국 육군)

원본보기 아이콘

육군 17사단은 단체 헌혈로 생명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17사단은 지난 4~5월 매주 1~2번씩 헌혈차가 사령부와 예하부대를 방문해 장병들이 자율적으로 헌혈에 참여할 수 있게 했다.


지난해에는 사단 3500여명의 장병들이 헌혈에 동참해 약 140만mL의 혈액을 기증했다. 이 부대는 헌혈 200회 이상이 1명, 100회 이상 8명, 50회 이상 17명, 30회 이상이 30명에 달한다.


최근 111회 헌혈을 달성한 박준호 상사(48)는 격주마다 한 번씩 빠뜨리지 않고 헌혈을 해오고 있다. 박 상사는 "20대 중반, 누나가 백혈병으로 투병하고 있을 때 전우들이 헌혈증을 기부해줘 큰 힘이 됐다"며 "감사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꾸준히 헌혈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제원 기자 nest263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