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백화점-전남도, 지역 생산자 남도직거래 장터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백화점-전남도, 지역 생산자 남도직거래 장터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롯데백화점은 지역 농·수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전남도와 연계해 생산자가 직접 참여하는 지역 상생의 장인 ‘남도 직거래 장터’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13일 부터 16일까지 4일간, 롯데아울렛 수완점 1층 야외광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전남 20개 시·군 자치 단체장의 추천 상품을 산지 직거래로 선보인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전남도가 직접 인증한 우수 생산자 90명이 다양한 지역 우수 농·수산물을 직접 소비자에게 판매한다.


이번 남도 직거래 장터는 농·수산물의 수입이 확대되면서 지역 농산물의 경쟁력이 약화되고 입지가 좁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 농수산물의 판로 확대 및 소비 촉진을 위해 롯데백화점 호남·충청지역과 전남이 의기투합해서 성사됐다.


롯데백화점은 행사장 조성, 판매부스 설치 등 지역 생산자들의 판매 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행사기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무안양파, 곡성멜론, 완도전복, 영광굴비 등 지역 대표 농·수산물 700여가지 품목을 선보이며 생산자와 소비자 산지 직거래로 시중보다 최대 50% 저렴하게 판매한다.


특히 농산물 소비 위축으로 최근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무안양파, 해남배추, 고흥마늘을 총 10t 규모로 대량 기획해 소비자에게 선보인다.


무양양파는 1.5kg에 2000원, 해남 황금배추는 포기당 600원, 고흥마늘은 반접에 1만 원으로 판매되며 시중보다 약 30~50% 저렴하다.


전남도 농식품 유통과 이호재 주무관은 “대형 유통업체에서 지역 농가의 판로 확대를 위해 노력해 주셔서 감사하다” 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롯데백화점과 더욱 협력하여 농가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지역 인기 먹거리 코너도 운영된다. 곡성 장미축제 인기 먹거리인 토란파이, 완도전복만두, 진도찐빵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으며, 별도 시식행사도 진행 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우수 브랜드를 발굴하고 지역 입점 백화점에 단기행사 기회를 제공하는 등의 판로 확대와 소비 촉진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올해 롯데백화점은 상품을 기획하고 소싱하는 조직인 MD팀을 광주지역에 신설한 이후 완도 수산물 대전, 담양딸기 기획전, 흑산도 홍어 산지 직송전 등의 지역 특산물 소비 촉진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 하는 등 지역 상생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정윤성 롯데백화점 호남충청지역장은 “남도직거래 장터를 통해 우리 지역 농산물이 홍보되고 소비 촉진에도 보탬이 되면 좋겠다” 며 “앞으로도 상생 협력을 통해 지역과 더불어 성장 할 수 있는 롯데백화점이 되겠다” 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hanmail.ne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