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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소형 SUV 티볼리, 글로벌 판매 30만대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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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 쌍용자동차는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티볼리가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글로벌 판매 30만대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2015년 1월 출시한 티볼리는 글로벌 시장에서 2015년 6만3693대, 2016년 8만5821대 판매를 기록하며 소형 SUV 시장을 선도하는 모델로 자리매김했다. 2017년 10월에는 글로벌 판매 20만대를 돌파했으며, 1년 7개월 만에 다시 30만 대 돌파 기록을 새로 썼다.

티볼리는 국내 소형 SUV 시장의 성장을 이끈 모델이기도 하다. 지난 2013년 약 9000대 수준에 그쳤던 국내 소형 SUV 시장은 2015년 티볼리 출시와 함께 8만2000여대로 10배 가까이 성장했으며, 지난해 15만3000대 수준으로 15배 이상 규모를 늘렸다.


쌍용차 베리 뉴 티볼리

쌍용차 베리 뉴 티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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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출시 당시 독창적이고 완성도 높은 디자인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은 티볼리는 뛰어난 주행 성능과 안전성을 갖춘 레저와 일상 모두를 만족시키는 자동차로 떠올랐다. 세단보다 넉넉한 내부 공간과 경쟁력있는 가격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생애 첫 차'로 선택받았다.


쌍용차는 2016년 패밀리카로서의 활용성을 높인 티볼리 에어(Air)를 출시한 이후 같은 해 동급 최초로 첨단운전자보조기술(ADAS)을 적용했다. 2017년에는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와 개성을 충족시키기 위해 최초의 주문 제작형 SUV 기어 에디션을 선보였다.

지난 4일에는 상품성을 향상시킨 '베리 뉴 티볼리(Very New Tivoli)'를 새롭게 선보였다. 신규 개발한 1.5ℓ 터보 가솔린 엔진이 쌍용차 최초로 적용돼 주행의 즐거움을 더했으며, 동급 최초의 디지털 인터페이스와 최첨단 주행 안전기술 등을 탑재해 상품성을 극대화했다.


예병태 KG모빌리티 대표이사는 "티볼리는 소형 SUV 시장의 성장뿐 아니라 쌍용차의 글로벌 전략 차종으로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만들어 왔다"며 "소비자와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는 제품혁신과 마케팅 노력을 통해 소형 SUV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티볼리의 명성을 앞으로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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