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北, 한미 국방장관 회담 비난 "동족 해치기 위한 모의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北기관지 민주조선 "공화국 압살하기 위한 범죄적 기도"

19-2 동맹 연습 두고는 "허울만 바꿔 씌운 전쟁연습"


정경두 국방부 장관이 지난 3일 오후 문재인 대통령 접견을 위해 청와대를 방문한 패트릭 섀너핸 미국 국방부 장관 대행과 대화하며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경두 국방부 장관이 지난 3일 오후 문재인 대통령 접견을 위해 청와대를 방문한 패트릭 섀너핸 미국 국방부 장관 대행과 대화하며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제원 기자] 북한이 이달 초 서울에서 열린 한미 국방장관 회담에 대해 "동족을 해치기 위한 군사적 모의판"이라며 강하게 비난했다.

북한 내각 기관지 민주조선은 11일 '대결광신자들의 무분별한 망동'이란 제목의 글에서 "남조선-미국 국방장관 회담은 본질에 있어서 전시작전권 전환의 미명 하에 우리 공화국을 군사적으로 압살하기 위한 범죄적 기도를 실현해보려는 야망의 뚜렷한 발로"라고 주장했다.


앞서 정경두 국방부 장관과 패트릭 섀너핸 미국 국방장관 대행은 지난 3일 한미 국방장관 회담을 진행했다. 양 장관은 회담에서 하반기 한미연합훈련과 전시작전통제권 전환 등을 논의했다.


민주조선은 이와 관련해 "외세와 야합하여 동족을 해치기 위한 군사적 모의판에 뻐젓이 머리를 들이밀며 북남군사분야합의에 역행하는 적대행위를 끊임없이 감행할 속심을 또다시 드러낸 남조선 군부의 행태는 온 겨레의 치솟는 격분을 자아내고 있다"고 비난했다.

하반기 진행될 '19-2 동맹' 연습에 대해선 "허울만 바꿔 씌운 북침 전쟁연습"이라며 "지금은 동족 사이에 불신과 대결을 야기시킬 수 있는 일체의 군사행동들을 그만두고 정세 완화에 유리한 환경과 조건을 적극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때"라고 지적했다.


민주조선은 "외세와의 합동군사연습을 절대로 허용하지 말아야 하며 외부로부터의 전략자산을 비롯한 전쟁장비 반입도 완전히 중지되어야 한다"며 "남조선군부는 북남군사분야 합의에 역행하는 저들의 위험천만한 적대행위가 초래할 후과에 대해 심사숙고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제원 기자 nest263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