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전, 전기車 충전서비스 브랜드 'KEPCO PLUG' 출시

최종수정 2019.06.07 06:42 기사입력 2019.06.07 06:42

댓글쓰기

김종갑 한국전력 사장이 지난 4일 대구시 두류공원에서 열린 '초급속 전기차 충전소 준공식'에서 충전 시연을 하고 있다.

김종갑 한국전력 사장이 지난 4일 대구시 두류공원에서 열린 '초급속 전기차 충전소 준공식'에서 충전 시연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한국전력은 자체 전기차 충전서비스 브랜드 'KEPCO PLUG'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KEPCO PLUG는 에너지와 전기차를 연결하는 한전의 전기차 충전서비스를 형상화한 것이다. PLUG는 'PLUs Green' 즉 친환경을 더한다는 의미다.


한전은 전기차 충전서비스 브랜드 출시와 함께 기존 전기차 충전서비스 앱(App)의 기능도 개선했다. 구체적으로 보면 기존에는 안드로이드 폰에서만 이용 가능했으나, 아이폰 앱을 추가 개발해 편의성을 높였다.


한전 전기차 충전서비스 이용고객은 앱을 통해 전국 전기차 충전소의 위치와 실시간 충전기 상태(충전중·고장정보, 충전진행률 등)를 확인할 수 있다. QR코드 결제 기능을 통해 회원카드나 신용카드 없이도 스마트폰만으로 충전기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한전은 KEPCO PLUG 브랜드 출시를 기념해 한전 전기차 충전서비스 이용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시행할 예정이다.

다음달 31까지 한전의 전기차 충전서비스 앱 KEPCO PLUG를 다운로드 후 QR코드 결제를 통해 한전 전기차 충전기를 이용하면 이용금액의 5%를 포인트로 지급한다.


고객이 보유한 포인트는 QR코드 결제를 통해 한전 전기차 충전기를 이용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포인트 유효기간은 내년 말까지다.


한전 관계자는 "전국 어디서나 전기차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국망 전기차 충전인프라 확충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한편, 앞으로도 다양한 편의 서비스 개발을 통해 전기차 이용여건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