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B증권, 'KB able 발행어음' 전격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연 2.3% 약정식(1년 만기), 연 1.8% 수시식, 연 3.0% 적립식 등 다양한 상품
박정림, 김성현 사장도 'KB able 발행어음' 가입 행사

단기금융업 인가를 받은 KB증권이 이달 발행어음 상품을 전격 출시했다.

27일 KB증권 여의도 영업부에서 열린 'KB able 발행어음' 출시 기념행사에서 이종구 고객(가운데)과 KB증권 박정림 사장(오른쪽), 김성현 사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7일 KB증권 여의도 영업부에서 열린 'KB able 발행어음' 출시 기념행사에서 이종구 고객(가운데)과 KB증권 박정림 사장(오른쪽), 김성현 사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3일 KB증권은 원금과 약정된 이자를 지급하는 만기 1년 이내의 단기 유동성 투자상품인 'KB able 발행어음'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KB able 발행어음은 원화·외화 약정식, 수시식 상품을 비롯해 원화 적립식 상품으로도 출시돼 단기자금을 운용하는 고객 니즈에 따라 다양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제공 금리는 1년 만기 약정식의 경우 연 2.3%(원화)·연 3.0%(외화)로, 입출금이 자유로운 수시식의 경우 연 1.8%(원화)·연 2.0%(외화)로 제시됐다.(개인고객 기준)


KB증권은 금번 1회차에 우선 5500억원(원화 5000억·외화 500억)을 발행한다. 1회차 발행 후 고객 수요구간을 분석해 빠른 시일 내 2회차 발행도 계획 중이며 연간 2조원대 발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


KB able 발행어음 출시를 기념하는 금리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다음달 31일까지 KB증권 CMA 최초 신규 개인 고객 중 선착순 5만명에게 연 5.0%의 특판 금리를 3개월간 100만원 한도로 제공하고, KB증권 신규 거래법인을 대상으로 연 2.5%의 특판 금리를 1개월간 10억원 한도로 제공한다. 또한 개인 고객 중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연 5.0%의 특판 금리를 1년 약정 기간 동안 월 최대 50만원 한도로 제공하는 적립식 이벤트도 준비돼있다.

고객 가입 이후 박정림 사장과 김성현 사장도 발행어음에 연달아 가입하면서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박정림 사장은 "그동안 많은 준비를 충실히 해 온만큼 KB증권의 발행어음을 신규 수익원 및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함은 물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고객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대표상품으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김성현 사장은 "발행어음은 초대형IB의 핵심사업으로, 고객에게는 좋은 상품을 제공하고 기업들에는 상생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면서 "IB부문이 발행어음 자산을 운용하는 만큼 가진 역량을 최대한 발현해 중소·중견기업들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B able 발행어음은 전국 영업점은 물론 KB증권 홈페이지, HTS 'H-able(헤이블)', MTS 'M-able(마블)' 등 온라인으로도 가입 가능하다. 이 상품은 발행사 신용위험에 따른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기타 상세한 내용은 전국 각 영업점이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