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산업부-KIAT, 신산업 도전 29개사 등에 사업화자금 346억원 지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디스이즈엔지니어링, 싱귤러메터리얼스래보러토리, 엔게인 등 중소기업 29개사가 정부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3일 2019년도 사업화연계기술개발사업(R&BD) 지원을 받는 중소기업을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사업화연계기술개발사업은 기업이 보유한 기술의 제품화를 위해 추가 기술개발비 및 후속 상용화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최대 2년간 매년 7억원 내외(총 15억원 이내)를 지원한다.


기업 자율로 사업화 계획을 수립해 제출해야 하는데, 특히 민간투자금 유치를 필수로 하고 있어 민간과 연계한 사업화 전주기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은 565억원의 민간 투자 유치에 성공해 향후 양산·판매에 필요한 자금을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

선정된 과제들은 주로 기계, 바이오, 전기전자, 정보통신 분야로 시장 수요에 기반한 상용화 기술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업화연계기술개발사업은 2005년 도입돼 2018년까지 총 906개 중소?중견기업을 지원, 기술사업화를 촉진해왔다.


이 사업의 지원을 받은 기업들(211개사)을 분석한 결과, 기업당 평균 매출액은 지정 당시 292억원에서 과제 종료 3년 후 약 384억원으로 나타나 32% 이상 성장했다. 이는 제조업 중소기업의 연평균 성장률(7.8%)의 4배 수준이다.


또한 지원기업 중 사업 참여 이후 상장기업으로 성장한 기업은 15개사였다.


한창민 원장 직무대행은 "이 사업은 민간 투자와 연계해 기업의 기술사업화 전주기를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산업부의 대표 사업으로 현재 이업종 간 기술융합을 위한 차기 신규 사업을 기획하고 있다"며 "(신규 사업의 추진을 통해) 사업성 높은 기술을 보유한 중소중견기업들이 신산업에 적극적으로 도전하도록 확대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