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강남구 '품격 있는 변화' 시작...도로위 변압기·계폐기 정비

최종수정 2019.06.02 07:31 기사입력 2019.06.02 07:31

댓글쓰기

전국 최초 일제 정비 통해 트렐리스·꽃 장식 … 한전과 MOU 체결해 ‘걷고 싶은 거리’ 조성

강남구 '품격 있는 변화' 시작...도로위 변압기·계폐기 정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한전과 함께 보도 위에 설치된 변압기와 개폐기 등 지상기기 1200여개를 올해 안에 모두 정비한다.


지상기기는 한국전력이 운영하는 전력공급장치로 구는 지난해 12월 한전과 협의해 낙서·불법광고물 등으로 오염된 지상기기 51개에 목재격자로 디자인된 트렐리스(울타리)를 시범설치한 바 있다.


올해는 대상을 전 지역으로 확대해 전국 최초로 1200개가 넘는 지상기기를 일제 정비한다. 보강목재를 추가해 내구성이 강화된 트렐리스와 계절별 꽃 장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구는 상반기에 논현동·청담동·삼성동·역삼동 일대 500여개, 하반기에 신사동·도곡동·대치동·개포동·일원동·수서동·세곡동 등 나머지 지역에 700여개를 정비해 10월까지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달 28일 한전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정순균 강남구청장은 “이번 지상기기 정비사업이 완료되면 보다 쾌적하고 깨끗한 보도 환경이 조성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시환경 개선을 통해 ‘걷고 싶은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