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성윤모 장관 "시스템반도체 기업의 해외 진출 적극 지원"

최종수정 2019.05.28 06:52 기사입력 2019.05.28 06:52

댓글쓰기

성윤모 장관 "시스템반도체 기업의 해외 진출 적극 지원"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28일 "글로벌 기업과의 기술 동향 공유, 공동 기술개발 등을 지속 추진해 한국 시스템반도체 기업의 해외 진출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성 장관은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한-독일 반도체 기술 협력 세미나'를 열고 "독일은 유럽 국가 중 한국의 1위 교역 상대국으로, 서로 경쟁하면서도 기술을 교류하고 서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상생 관계다. 이러한 관계는 반도체 산업에서도 가능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세미나는 한국 시스템반도체 기업과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의 기술 협력을 위해 열렸다.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는 1999년 설립돼 전력, 자동차, 보안 등 글로벌 시스템반도체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특히 전력 반도체 분야에서 세계 시장의 18%를 점유하고 있다. 차량용 반도체에서도 11.2%로 세계 2위다.


슈테판 아우어 주한독일대사도 인사말을 통해 "한국과 독일의 우수한 무역 관계는 지식·기술·경제 분야의 긴밀한 협력 덕분"이라며 "세미나를 통해 양국 모두 세계 시장에서 선도적인 지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인피니언 클라우스 월터(Klaus Walther)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정부관계 총괄 부사장, 인피니언 코리아 이승수 대표 등이 참석해 자율주행차, 에너지 효율, 보안 등 인피니언의 주력분야 기술개발 방향을 공유하며 향후 국내 반도체 기업과의 다양한 협력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한스 아들코퍼(Hans Adlkofer) 인피니언 자동차 시스템 그룹 부사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모빌리티에서의 반도체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인피니언 코리아 최재홍 상무는 차세대 반도체 아키텍쳐, 강력한 연산 능력 및 안전과 보안을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자율주행 플랫폼 등 자율주행을 위한 컴퓨팅 플랫폼에 대해 소개했다.


피터 프레드릭(Dr. Peter Friedrichs) 인피니언 SiC 수석이사는 신재생 에너지, e모빌리티 및 충전시스템 등의 효율적인 에너지 소비를 위한 인피니언의 실리콘 카바이드(SiC), 갈륨 나이트라이드(GaN) 반도체 솔루션을 소개했다.


또 칼스틴 로친스키(Carsten Loschinsky) 인피니언 디지털보안솔루션 사업부 영업마케팅 부사장은 IoT와 커넥티드카를 위한 임베디드 보안을 주제로 아키텍쳐 설계 시 보안을 고려해야만 하는 이유를 설명했고 , 김규현 인피니언 코리아 부장은 하드웨어 기반의 보안이 제공하는 이점에 대해 보안을 통한 타회사 제품과의 차별화, IP 보호, 비용 절감 등을 예로 들어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가상화폐로 8개월에 25억"  미모의 유튜버, 사실은… "가상화폐로 8개월에 25억" 미모의 유튜버,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