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칸영화제②]이선균 "'기생충' 칸에서 상영, 벅차서 실감 안 났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칸(프랑스)=이이슬 연예기자]

[칸영화제②]이선균 "'기생충' 칸에서 상영, 벅차서 실감 안 났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배우 이선균이 칸을 찾은 소감을 밝혔다.


22일 오후 4시(현지시각) 프랑스 칸 팔레드 페스티벌에서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부문 초청작 '기생충' 국내 매체 인터뷰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배우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장혜진, 봉준호 감독이 참석했다.

'기생충'은 전원 백수인 기택네 장남 기우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 사장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이 걷잡을 수 없는 사건으로 번져가는 이야기다. 봉준호 감독의 7번째 장편영화이며, 배우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장혜진 등이 출연한다.


지난 21일 오후 10시 프랑스 칸 뤼미에르 극장에서 진행된 ‘기생충’ 공식 상영을 마친 소감을 묻자 이선균은 “벅차서 실감이 안 났다. 평생 잊지 못할 선물을 받은 기분이다”라고 답했다.


8분간 기립박수를 받으니 어땠냐고 묻자 이선균은 “여러 생각이 들더라. 오래 치시니까, ‘따라치면서 쇼맨십 있게 해볼까, 어울리지 않겠지?’ 했다. 그 와중에 ‘건강에는 좋겠다’라는 생각도 들었다. 기립박수가 민망하기도 했는데 정말 좋은 기운을 받았다. 행복했다”고 말했다.

송강호와 처음으로 연기 호흡을 맞춘 것에 대해 이선균은 “존경하는 선배와 연기한다는 게 영광이었다. 마치 신인 때로 돌아간 기분이었다. 형님한테 대사를 내뱉는다는 자체가 신기했다. 전주에서 전체 현지 촬영 촬영을 진행했는데 형님이 촬영 없어도 나와서 다 봐주셨다. 영화 촬영이 끝나고 완성된 작품을 보고 놀랐다. 겹겹이 쌓이니까 놀랍더라. 감탄했다”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이선균은 송강호와 달리 부유층을 대변하는 인물이다. 그는 “모든 인물은 양면성이 있다. 자신의 행동에 정당성을 가지고 있기 마련이고. 감독님께서 최대한 편하게 연기하라고 말씀하셨다”고 연기 주안을 꼽았다.


봉준호 감독과의 작업에 해해서는 “대본부터 설계가 잘 되어있었다. 마치 여행을 할 때 의지할 수 있는 가이드 같았다. 촬영 여정이 행복했다. 덜 예민해졌다. 봉준호 감독과의 작업은 믿고 즐길 수 있는 여행 같았다”며 남다른 신뢰를 드러냈다.


그러면서 “꿈같은 일이었다. 대학 때부터 좋아하는 분이었고, 그분과 함께 영화를 만든다는 게 가슴을 설레게 했다”고 회상했다.


이선균은 “제가 신인은 아니지만, 거장과의 작업은 늘 긴장된다. 그런데 봉준호 감독님이 어느 순간 편안하고 친근하게 배우들을 대해주셨다. 어느새 동네에 영화를 잘 찍는 형처럼 다가왔다. 그래서 그가 더 크게 느껴졌다”고 말했다.


한편 ‘기생충’은 제72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최고상인 황금종려상을 수상했다. 오는 30일 국내 개봉한다.


칸(프랑스)=이이슬 연예기자


사진=CJ엔터테인먼트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