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곡성군, 농작업 안전교육 실시

최종수정 2019.05.08 10:21 기사입력 2019.05.08 10:21

댓글쓰기

곡성군, 농작업 안전교육 실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7일 곡성멜론연구회 회원 15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교육관 교육장에서 농작업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농기계 교통사고 치사율은 일반 교통사고에 비해 6배 이상, 농업 근로자의 업무상 재해 발병률은 일반근로자보다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군은 이같은 농작업 현실에 대응하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사고 예방 활동 실천을 독려하고자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교육은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 시범사업은 농작업 안전 분야의 전문가를 컨설턴트로 위촉해 농작업 위험요소를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해 안전한 영농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교육은 전남대학교 최영수 교수와 전남농업안전보건센터 심소희 강사를 초빙해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 교육, 근골격계 질환 예방운동, 농약안전사용 및 농약중독 예방을 위한 안전보호구 착용의 중요성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