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속 100㎞ 질주 구간’ 공항고속도로 한가운데 왜 정차했나…20대 여성 사망(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차로 가운데 2차선에 난데없이 차 세우고 하차
택시기사 등 차량 운전자 2명 치사 혐의로 입건

‘시속 100㎞ 질주 구간’ 공항고속도로 한가운데 왜 정차했나…20대 여성 사망(종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병돈 기자] # 지난 6일 오전 3시52분께 경기 김포시 고촌읍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서울 방향 개화터널 입구. 3차로 도로 중 2차선으로 달리던 A(28·여)씨가 갑자기 차를 세웠다. 비상등을 켜고 차량에서 내린 A씨가 차량 뒤쪽으로 이동해 몸을 숙이는가 싶은 순간, 뒤에서 오다 A씨 차량을 피하려던 택시가 A씨를 치고 말았다. 이어 뒤따라오던 다른 승용차량에 2차로 치인 A씨는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머리 등을 크게 다쳐 결국 숨졌다.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에 차량을 정차한 뒤 도로 위에 나와 있던 20대 여성 운전자가 뒤따라오던 차량 2대에 잇따라 치여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제한속도가 시속 100km인 직선주로로 많은 차들이 속도를 줄이지 않고 그대로 질주하는 구간인 사고 현장에서 차를 세우고 내린 이유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경기 김포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A씨를 친 두 차량의 운전자를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치사 혐의로 입건하고 어느 차량이 직접적인 사인을 제공했는지 조사하고 있다. 또 A씨가 왜 차를 세우고 내렸는지에 대해서도 이유를 파악하고 있다.


A씨 차량 블랙박스 등을 조사한 경찰은 사고 당시 3차선에 또 다른 승용차가 있었던 사실도 확인했다. 경찰은 뒤따라오던 택시가 이들 차량을 피하려다 사고를 낸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경찰 관계자는 “3차선에 있던 승용차량은 A씨와 무관하며, A씨가 내리는 것을 보고 정차를 했거나 속도를 늦춘 것으로 파악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부검을 해야 정확한 사인을 알 수 있을 듯하다”며 “아직 이와 관련한 구체적 계획은 나오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유병돈 기자 tamon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