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늘은 우리들 세상 … ‘마포둥이’ 모여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5월4일 마포구청 광장 및 대강당, 마포아트센터에서 개최...싱어롱콘서트 뮤지컬 ? 마술쇼 · 안전체험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이번 어린이날 우리 아이를 어디로 데려가야 환하게 웃을 수 있을까?’


가족을 위한 행사가 많은 5월, 어린이가 있는 부모들의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마포구가 어린이와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5월4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3시30분 까지 1만여 명의 어린이와 학부모가 참여해 다양한 야외 체험활동을 하며 맘껏 뛰어 놀 수 있는 2019 마포구 어린이대축제 ‘마포둥이 모여라’를 개최한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마포둥이 모여라’는 어린이들을 위한 마포구의 대표 축제로 마포구청 광장 및 대강당, 청소년 수련관 야외공연장, 마포아트센터에서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다양한 체험 속에서 상상력을 채우는 마포어린이’라는 주제로 ▲문화뜰 ▲나눔뜰 ▲행복뜰 ▲놀이뜰 ▲먹거리장터 총 5개의 테마로 진행된다.

'문화뜰'에서는 창작뮤지컬 ‘마리의 마법학교 대모험’, 싱어롱콘서트 뮤지컬 ‘무지개물고기’, 어린이음악회 ‘솔미하우스’ 등 다양하고 수준 높은 어린이 뮤지컬을 가족과 함께 관람할 수 있다. 또, 외부 공연장에서는 마술쇼와 버블쇼가 열린다.

오늘은 우리들 세상 … ‘마포둥이’ 모여라!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외도 '나눔뜰'에서 자원 재활용과 공유문화 활성화를 위한 육아용품 나눔장터가 열리고, '놀이뜰'에서는 안전체험놀이, 오감놀이, 요리놀이, 미술놀이, 창의놀이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 '행복뜰'에서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세계 여러나라 국기 퍼즐여행’, 한전중부전력지사의 ‘어린이 미아예방 캠페인 스마트밴드 달아주기’, 우리은행의 ‘위비야 놀자’ 등 마포구 유관기관과 관련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


특히, 마포경찰서의 ‘마포둥이야, 포돌이랑 놀자’ 부스에서는 실종아동예방을 위한 사전지문등록도 할 수 있다.


그 밖에 먹거리 장터를 마련하여 다양한 간식을 판매, 쉼터 공간도 확대하여 가족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뮤지컬공연의 경우 인터넷 예매시스템을 통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공연시간 및 기타 예약관련 세부사항은 마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308-0202)로 문의하거나 ‘마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www.mcic.or.kr), 마포구청(www.mapo.go.kr)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부모와 친구들이 어우러져 즐거운 한때를 보냈던 어릴 적어린이날의 기억은 평생 추억으로 남는다”며 “마포구 어린이축제에 참여한 마포의 어린이들이 다양한 공연과 체험놀이를 통해 즐겁고 신나는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오늘은 우리들 세상 … ‘마포둥이’ 모여라! 원본보기 아이콘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