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동서발전, 창업전문가 및 세대융합형 창업지원 협약

최종수정 2019.04.22 15:37 기사입력 2019.04.22 15:37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한국동서발전은 22일 울산테크노파크, 부산대학교와 함께 '창업전문가 육성 및 세대융합형 창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에너지 산업분야에서 기술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창업자를 발굴하고 중장년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세대융합형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대융합형 창업지원 프로그램은 에너지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지원자와 해당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지식을 가진 시니어를 매칭하고, 기술지도 전문가 육성 및 창업지원 교육을 위해 대학 및 유관기관의 협업을 토대로 운영된다.


세대융합형 창업지원 사업 활성화를 위해 동서발전은 기술창업 전문가 육성 비용을 지원하고, 울산테크노파크는 창업 희망자를 발굴 및 창업 공간을 지원하며, 부산대학교는 특화된 창업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창업을 이끌 기술지도 전문가를 육성하기로 했다.


향후에는 참여공공기관을 확대해 시제품 개발, 기술정보 및 마케팅 소요비용 지원, 창업자 맞춤형 교육 및 전문가 멘토링 지원 등 성장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