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국방부 "병영생활관 공기청정기 보급 시작…4월말 완료"

최종수정 2019.03.08 16:25 기사입력 2019.03.08 16:25

댓글쓰기

공군항공안전단 소속 장병들이 8일 병영생활관에 보급된 공기청정기를 개봉하고 있다. (사진=국방부)

공군항공안전단 소속 장병들이 8일 병영생활관에 보급된 공기청정기를 개봉하고 있다. (사진=국방부)


[아시아경제 문제원 기자] 국방부는 8일 "미세먼지로부터 장병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전투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병영생활관 내 공기청정기 보급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공군 제1방공유도탄여단과 공군항공안전단 등 공군부대를 시작으로 다음달 말까지 육·해·공군 및 해병대 모든 병영생활관 내에 총 6만여대의 공기청정기를 설치 완료할 예정이다.


육군과 국방부 직할부대는 오는 11일부터, 해군과 해병대는 각각 27일, 29일부터 공기청정기 설치가 시작된다. 공기청정기 설치 예산은 약 367억원에 달한다.


앞서 국방부는 지난해 육군훈련소 병영생활관을 대상으로 공기청정기 1400대를 보급한 바 있다.


국방부는 "앞으로도 장병 병영 보건여건 개선을 위해 추가 설치가 요구되는 시설을 확인해 조치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국방부는 군 내 대표적인 미세먼지 발생원으로 꼽히는 오래된 경유차 등의 수송장비 교체 작업도 검토 중이다. 국방부 관계자는 "현재 군 내 경유차 교체를 위해 숫자를 파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문제원 기자 nest2639@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