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위스 H2에너지, 현대차 수소 트럭용 연료 생산 시설 주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올 하반기 현대차 수소전지 대형트럭 공급

현대 수소전지 트럭 랜더링 이미지 (사진=현대자동차)

현대 수소전지 트럭 랜더링 이미지 (사진=현대자동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국제경제팀 기자] 현대자동차가 수소전지 대형트럭 공급을 앞두고 있다.


스위스의 수소 에너지기업 H2에너지(H2E)가 현대차 수소전지 대형트럭을 맞이할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기 때문이다.

25일(현지시간) 노르웨이 수소전문 기업 넬ASA(이하 넬)은 보도자료를 통해 H2E의 계열사 하이드로스파이더와 30메가와트(MW) 이상 규모의 기본계약을 체결했다. 넬은 기본계약 중 일부인 2MW 컨테이너형 프로톤 양이온 교환막(Proton PEM®) 전해장치에 대한 구매 주문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H2E가 주문한 메가와트급 컨테이너형 PEM전해장치는 넬이 유럽에 최초로 공급하는 것이다. 해당 장비는 2019년 하반기 중에 설치된다.


PEM 전해장치는 물에 전기를 공급해 수소를 분리해내는 장비로, H2E가 수소 생산 시설 마련한 것을 의미한다.

이를 놓고 업계에서는 현대차의 수소전지 트럭 공급이 임박했다는 분석이다.


앞서 H2E는 지난해 9월 현대차와 독일 하노버에서 열린 국제 상용차 박람회(IAA Commercial Vehicles 2018)에서 수소전지 트럭 공급 계약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었다.


현대차는 MOU에 따라 올해부터 2023년까지 총 1000대의 수소전기 대형 트럭을 납품하게 된다.


H2에너지는 스위스 전국에 걸쳐 수소 충전소 네트워크와 그에 상응하는 공급망을 구축하고 있어 현대차 수소전기 상용차의 유럽 시장 공략의 핵심 파트너다.


넬 데이비드 바우 수석 부사장은 자료를 통해 "현대차가 스위스에 공급하고 있는 트럭 1000대를 위한 환경 친화적 수소를 생산하기 위한 30MW 이상의 프로톤PEM® 전해장치에 대한 기본 계약을 체결했다"며 "하이드로스파이더는 현대차의 대형 수소 트럭이 필요로 하는 분량과 품질의 환경 친화적 수소를 생산, 공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