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한은행, 인공지능 보안기술 공동연구 착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호완 신한은행 정보보호상무(왼쪽)은 27일 서울 중구 본사 백년관에서 조홍연 씨티아이랩 대표와 인공지능 보안기술 공동연구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호완 신한은행 정보보호상무(왼쪽)은 27일 서울 중구 본사 백년관에서 조홍연 씨티아이랩 대표와 인공지능 보안기술 공동연구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신한은행은 사이버위협 인텔리전스 전문기업인 씨티아이랩과 인공지능 위협탐지 기술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신한금융그룹 '퓨처스랩 육성기업'에 선발된 씨티아이랩은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전문 기업으로, 향후 3년간 신한은행과 글로벌 보안 신기술 연구, 정보보안 체계 고도화, 기술교류 등을 공동으로 진행하게 된다.

또 씨티아이랩은 다양한 위협대응 기술과 알고리즘을, 신한은행은 테스트 환경과 축적된 데이터를 제공해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과 금융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위협 대응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지난 1월 씨티아이랩 딥러닝(Deep Learning) 기반 사이버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이용해 인공지능 위협탐지 시스템을 구축 한 바 있다.


서호완 신한은행 CISO 상무는 "위협이 갈수록 정교해 지고 있어 전통적인 탐지방식으로는 한계가 있다"며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고객에게 보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