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텔레콤, 싱가포르 싱텔과 '게임' 협력 강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K텔레콤, 싱가포르 싱텔과 '게임' 협력 강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SK텔레콤은 싱가포르 최대 통신사인 싱텔과 게임, e스포츠 사업 영역에서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싱텔은 지난해 기준 매출 19조원, 시가 총액 40조원 규모의 싱가포르 유무선 1위 사업자다. 싱가포르, 오스트레일리아, 아프리카 등 전세계 21개국 7억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싱텔은 초고속 인터넷, IPTV, 이동통신 등 다양한 통신 및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게임, 클라우드 등 신규사업 확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SK텔레콤과 싱텔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시아의 게임 및 e스포츠 산업 발전을 선도하는데 양사가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먼저 게임 콘텐츠 개발 및 유통 사업, e스포츠 플랫폼, 신규 게임/미디어 서비스 등에 협력한다.


SK텔레콤은 e스포츠 상품과 게임 솔루션의 글로벌 사업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 게임 산업에서의 주도권 강화 뿐 아니라, 아시아 시장에서의 공동 사업 기회도 모색해 새로운 성장을 견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VR/AR 등 5G 기반의 미디어 솔루션의 글로벌 확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했다.


SK텔레콤과 싱텔은 글로벌 게임 생태계 육성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양사는 잠재력을 보유한 전세계 게임사 등 유망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게임 콘텐츠 개발 및 시장 진출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간다.

하형일 SK텔레콤 코퍼레이트 디벨롭먼트 센터장은 "싱가포르 최대 통신사인 싱텔과의 협력을 통해 양사 고객들에게 차별적이고 혁신적인 게임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새로운 게임 사업 기회를 공동으로 발굴해 아시아 게임 유저를 위한 혜택을 제공하고 게임 및 e스포츠 산업의 진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서 랑(Arthur Lang) 싱텔 인터내셔날 CEO는 "e스포츠 종주국인 한국의 대표 플레이어인 SK텔레콤과 협력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 "양사가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