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승희 국세청장, 인도·태국 방문…이중과세 해소·민원창구 운영 협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승희 국세청장(오른쪽)과 아제이 부샨 판데이(Ajay Bhushan PANDEY) 인도 국세청장이 국세청장회의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승희 국세청장(오른쪽)과 아제이 부샨 판데이(Ajay Bhushan PANDEY) 인도 국세청장이 국세청장회의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국세청은 한승희 국세청장이 26일과 27일 각각 인도와 태국을 방문해 제5차 한·인도 국세청장회의와 제3차 한·태국 국세청장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먼저 한 청장은 이날 인도 뉴델리를 방문해 아제이 부샨 판데이(Ajay Bhushan PANDEY) 인도 국세청장과 회의를 가졌다.

양국 청장은 지난해 11월 국세청 간 이중과세 상호합의 회의가 최초 개최된 것을 높이 평가하고, 향후 상호합의를 정례화해 이중과세를 신속?효과적으로 해결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또 양국 청장은 한국기업 납세편의 확대를 위한 전자세정 확대, 민원창구 운영방안 등을 논의했다. 특히 인도 당국에서 한국기업만을 위해 운영하는 세무민원 전담창구(Contact Window)를 더욱 내실있게 운영하기로 했다.


한 청장은 27일 태국 방콩을 방문해 에크니티 니티탄프라파스(Ekniti NITITHANPRAPAS) 태국 국세청장과 회의를 가질 예정이다.

양국 청장은 국제공조 강화를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이중과세를 해소하기 위한 상호합의 및 방문교육 활성화 양해각서를 체결할 계획이다.


한 청장은 청장회의 전 우리 진출기업과 세정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태국 국세청장에게 현지 우리기업의 세무애로를 설명하고 적극적인 세정지원을 요청할 예정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