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섹스로봇 금해야”…여성 인간성 말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섹스로봇으로 남성들이 실제 여성을 물건처럼 다루며 폭력 유발”

(사진=로이터연합뉴스)

(사진=로이터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진수 선임기자] 스웨덴의 페미니스트들이 위험하기 그지없는 섹스로봇을 금해달라고 촉구했다.


스웨덴의 페미니스트 단체 '위민스 로비'와 '여성 및 여성청소년 쉼터 전국협회(ROKS)'는 최근 현지 타블로이드 신문 '엑스프레센'에 실린 공동 기고문에서 "섹스로봇으로 인해 남성들이 여성의 육체를 물건처럼 다루게 되며 실제 여성들에게 폭력을 가하기도 한다"고 주장했다.

섹스로봇이 여성의 인간성을 말살하기 때문에 섹스로봇은 금지돼야 한다는 것이다.


이들 단체는 진짜 인간 같은 섹스로봇이 여성의 안전을 위협한다고 주장했다. 남성의 명령에 '노'라고 말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돼 있지 않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페미니스트들은 섹스로봇ㆍ섹스돌이 남성들에게 폭력적인 판타지를 유발해 이를 실제 여성과 함께 할 수 있으리라 믿게 만든다고 주장했다. 따라서 섹스로봇이 여성의 성적 대상화와 폄하를 부채질한다는 것이다.

(사진=DS돌스)

(사진=DS돌스)

원본보기 아이콘


이들은 오늘날 포르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여성의 성적 대상화, 여성에 대한 폄하를 섹스로봇ㆍ섹스돌의 외모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고 말한다.


신기술로 섹스로봇ㆍ섹스돌을 만들어내는 것은 여성의 성노예화를 정당화하는 것이라고 페미니스트들은 주장한다. 따라서 학대 일상화에 기여하는 기술 및 행동을 어떻게 금할지 생각해봐야 할 때라는 것이다.


스웨덴의 페미니스트들은 이웃 덴마크ㆍ핀란드에서 문을 연 섹스로봇ㆍ섹스돌 성매매 업소가 자국에서 영업하지 못하도록 막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스웨덴 정부는 지난 20년 동안 성매수자를 처벌해 매매춘 수요가 많이 줄었다. 페미니스트들은 이제 더 나아가 섹스업계가 주도하는 기술개발도 과감하게 문제 삼아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들은 마지막으로 성교육 시간에 아동들에게 섹스로봇ㆍ섹스돌의 실상을 가르치고 권력과 성의 위험한 관계에 대해 설명해줘야 한다고 주문하기도 했다.





이진수 선임기자 commu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