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간 안내] <열여덟 살 이덕무> 外

최종수정 2019.02.23 08:35 기사입력 2019.02.23 08:35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신간 안내] <열여덟 살 이덕무> 外

◆열여덟 살 이덕무= 북학파 실학자 이덕무가 열여덟 살에서 스물세 살 때까지 쓴 자기 다짐에 대한 글을 모았다. 이덕무는 서얼 출신으로 가난 속에 스승 없이 혼자 공부했다. 메모광이었던 그는 생계를 위해 엄청난 양의 책을 통째로 베꼈으며 18세기 조선의 문예 부흥을 주도했다. 책은 네 부분으로 구성된다. 스스로를 경영하는 지혜와 공부의 자세를 되새긴 '무인편', 세월과 정신을 아껴야 한다는 인생관을 담은 '세정석담', 쾌적한 인생을 살기 위한 여덟 단계 '적언찬', 어린 두 여동생을 생각하는 오빠의 마음이 담긴 '매훈'이다. 저자 정민 한양대 교수는 18세계 지성사를 꾸준히 탐구해 다산, 연암 등 실학자들에 관한 많은 글을 썼다. 이덕무의 글을 풀어쓰고 해설을 달았다.(정민 지음/민음사)


[신간 안내] <열여덟 살 이덕무> 外

◆안 아프게 백년을 사는 생체리듬의 비밀= 일상생활에서 생체리듬을 유지해 건강을 유지하는 비결을 알려준다. 저자는 '아침은 황제처럼, 점심은 평민처럼, 저녁은 거지처럼' 먹어야 한다며 건강을 위해 오후 5~7시 사이에 가벼운 저녁을 권한다. 또 밤 12시 이전에 잠들되 수면 시간은 7시간30분을 권한다. 저자는 오스트리아 그라츠대학에서 생물학과 의학을 전공했고 현재 의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막시밀리안 모저 지음/이덕임 옮김/추수밭)


[신간 안내] <열여덟 살 이덕무> 外

◆고양이 수제간식 레시피= 지은이 레이디 플레이버는 2015년부터 고양이 건강을 위해 자연식을 만들어 먹인 세 명의 여성들이 세운 회사 이름이다. 고양이 자연식에 대한 생각과 노하우를 알려준다. 치킨 포타주, 새우 달걀찜, 닭가슴살 치즈롤 등 고양이를 위한 자연식 요리방법 마흔 개를 실었다. 각 요리별 난이도와 재료 준비에 걸리는 시간, 실제 요리 시간, 간식으로 줄 경우와 식사로 제공할 경우의 추천 급여량, 열량을 포함해 한 끼 식사 시 영양 분석까지 상세한 내용을 실었다. 전면 컬러에 고양이 사진이 양념처럼 곁들여졌다.(레이디 플레이버 지음/이나경 옮김/도도)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