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전자, 새 '사회공헌 비전' 선포…"함께 가요, 미래로"

최종수정 2019.02.18 10:43 기사입력 2019.02.18 10:21

댓글쓰기

삼성전자, 새 '사회공헌 비전' 선포…"함께 가요, 미래로"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삼성전자 가 '기업시민'으로서 역할을 강화한다는 취지에서 새로운 사회공헌 비전을 선포했다.


'대한민국 대표기업'으로서 최근 재계 전반에서 강조되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역할 구현에도 앞장서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특히 미래세대에 대한 교육 투자를 역점 추진하기로 했다.


1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공동 대표이사인 김기남 부회장과 김현석 사장, 고동진 사장이 이날 아침 임직원들에게 보내는 메시지와 사내 방송을 통해 새로운 사회공헌 비전과 테마를 발표했다.


새로운 사회공헌 비전은 '함께 가요, 미래로!' 인에이블링 피플(Enabling People)'로 정해졌다.


사람이 가진 고유한 잠재 역량이 최대한 발휘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게 삼성이 지향하는 사회공헌의 목표라는 의미로, 삼성전자의 경영철학 가운데 하나인 '인재제일'과 궤를 같이한다.

삼성전자는 이와 함께 '청소년 교육(Education for Future Generations)'을 새로운 사회공헌 테마로 제시했다.


대한민국을 이끌 차세대 주자인 청소년들이 미래 인재의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는 활동에 집중하겠다는 것으로, 이를 위해 기존의 교육프로그램 등을 확대 재정비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발표된 새로운 사회공헌 비전과 테마는 삼성전자 주도로 만들어졌지만 사실상 전 삼성 계열사에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