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우리은행, 그랩 캄보디아와 제휴…저금리 대출 출시

최종수정 2019.02.07 10:32 기사입력 2019.02.07 10:3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우리은행은 글로벌 차량공유업체 그랩(Grab) 캄보디아 법인과 그랩 운전자를 대상으로 금융상품을 제공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우리은행의 캄보디아 법인인 WB파이낸스, 우리파이낸스캄보디아와 그랩 캄보디아는 저금리 대출 상품 출시 등 그랩 운전자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동남아시아 최대 차량공유업체인 그랩은 지난 2017년 캄보디아에 진출해 프놈펜과 시엠립에서 오토바이, 툭툭, 승용차 등의 차량공유 서비스 및 그랩 리워즈, 기업고객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랩 캄보디아는 "우리은행 캄보디아 법인과 그랩 운전자 전용 금융상품 제휴를 맺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더 안전하고 편리한 공유차량 서비스를 제공하고 운전자에게 필요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글로벌 디지털 전략으로 디지털뱅킹 플랫폼 활용, 글로벌 디지털 선도기업과의 제휴 등을 추진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베트남 등에서 글로벌 핀테크 업체와 제휴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2014년 우리파이낸스캄보디아, 2018년 WB 파이낸스를 각각 인수해 2개의 법인을 운영중이다. 글로벌 네트워크로 캄보디아 126개를 포함해 총 430개의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