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연초 급등주]②넥슨지티, 넥슨과 카카오·넷마블이 만나면

최종수정 2019.02.04 13:43 기사입력 2019.02.04 13:43

댓글쓰기

[연초 급등주]②넥슨지티, 넥슨과 카카오·넷마블이 만나면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국내 1위 게임업체 넥슨 경영권을 차지하기 위한 눈치싸움이 치열한 가운데 국내 증시에선 넥슨지티 몸값도 급등했다.


4일 금융투자업계와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넥슨지티 주가는 지난해 말 대비 지난 1일 114.8% 올랐다. 지난해 말 6540원으로 거래를 마친 뒤 한달 만에 1만4050원까지 뛰었다.

지난달 3일 넥슨 창업주인 김정주 NXC 회장이 지분을 매각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국내 1위 게임업체 넥슨을 인수하는 데 중국 게임업체 텐센트와 해외 사모펀드 등이 관심을 보였다. 이후 넥슨을 해외 자본에 매각할 수 없다며 넷마블과 카카오 등이 공식 인수 참여 의사를 밝혔다.


넥슨 인수를 둘러싸고 과열 양상이 감지되면서 넥슨지티 와 넷게임즈 주가가 치솟았다. 넥슨 매각 소식이 전해진 지난 3일 넥슨지티 는 가격제한폭까지 치솟았고 7일에도 상한가로 마감했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넷마블과 카카오가 넥슨을 인수한다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넥슨이 보유한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할 수 있다"며 "넥슨의 양호한 현금 창출 능력과 함께 각자 게임사업이 성과를 나타낼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