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목포대, 대학혁신역량제고 및 중장기발전방향 위한 워크숍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목포대, 대학혁신역량제고 및 중장기발전방향 위한 워크숍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는 지난 24일과 25일 대학 주요 보직자, 교직원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혁신역량제고 및 중장기발전방향모색을 위한 성과환류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해 12월 4일 목포대학교 제8대 박민서 총장 취임에 따라 총장 공약사항 실행계획과 연계한 대학 중장기 발전로드맵을 마련하고, 향후 대학 주요 현안 및 역점사업의 추진 방향 점검과 예산확보 및 대학재정의 효율적 운영방안에 대한 학내 의견수렴을 통해 효과적인 성과 환류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워크숍은 크게 세 가지 주제발표 및 토론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부문은 목포대 성과 환류 체계 구축을 위한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추진 현황 및 정부재정지원사업(대학혁신지원사업, LINC+사업) 추진계획 및 방향에 대해 각각 이헌수 기획부처장, 송하철 기획처장, 이상찬 산학협력단장으로부터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두 번째 부문은 대학종합발전계획 및 총장 공약사항의 실행계획과 연계해 목포대의 각종 평가 및 공시지표 현황을 분석하고, 주요지표 향상을 위한 예산확보방안에 대해 송하철 기획처장의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세 번째 부문은 부서별 2019년 역점사업 발표 및 토론이 진행됐고 마지막으로 대학성과 환류 체계 고도화를 위한 제언이란 주제로 종합 토론이 진행됐다.

특히, 종합토론에서는 목포대학교의 각종 평가 및 공시지표에 대한 현황분석과 함께 지표향상을 위해 재정투입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토의가 진행됐다.


송하철 기획처장은 “이번 워크숍에서 논의된 내용을 종합 검토해 대학회계 및 정부재정지원사업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하고 학내 구성원이 워크숍 내용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필요하면 단과대학워크숍 등에 참석해 설명회를 개최하는 방향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박민서 목포대 총장은 “이번 성과환류워크숍을 통해 보직자와 대학구성원이 대학 중 장기 발전 방향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고, 부서별 업무협업 및 소통강화로 대학혁신역량을 제고함을 통해 지역사회발전을 선도하는 국립대학으로서의 위상과 역할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newsfact1@naver.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