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설 세뱃돈도 카카오페이 봉투에 담아 보내세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카카오페이 설날 특별 송금봉투 기능 개시
카페·식당·휴게소 등에서 다양한 할인 행사도

"설 세뱃돈도 카카오페이 봉투에 담아 보내세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로 세뱃돈을 보낼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설날 특별 송금봉투가 제공된다. 그 밖에 카페, 식당, 휴게소, 면세점 등에서도 다양한 할인 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카카오페이는 설날 메시지가 담긴 송금봉투 기능을 추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송금할 때 상황에 맞는 메시지를 선택할 수 있는 송금봉투 기능을 제공 중이다. 설 명절을 앞두고 이날 추가된 송금봉투는 '설날’이라는 메시지를 담아 만들어졌다. 송금봉투를 확인하면 붉은 색 복주머니가 쏟아지는 효과가 나타나는 식이다. 가족, 친지에게 세뱃돈이나 현금 선물을 정갈한 봉투에 넣어 건네는 문화를 모바일 환경에 반영했다는 설명이다.

송금봉투는 카카오톡 채팅방 또는 더보기에서 '송금'을 선택한 후, 보낼 금액을 입력하고 하단의 '봉투 사용'을 선택하면 된다. 설날 송금봉투는 다음달 10일까지 운영된다.

"설 세뱃돈도 카카오페이 봉투에 담아 보내세요" 원본보기 아이콘


이와 함께 설 연휴 '카카오페이 결제'나 '카카오페이 카드'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행사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에서는 다음달 10일까지 '카카오페이 결제' 또는 '카카오페이카드’로 구매한 이들에게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설날봉투 2매(기본 봉투 1종, 카카오프렌즈 봉투 1종)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미니스톱에서는 다음달 28일까지 3000원 이상 구매 시 1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NC백화점, 뉴코아아울렛, 2001아울렛 등에서는 다음달 6일까지 5만원 이상 결제하면 5000원을 할인해준다. 두타몰에서도 5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행사를 다음 달 10일까지 진행한다 하이마트에서는 2월 한 달 간 결제 금액의 3%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샵도 다음달부터 '카카오페이 결제'로 구매하면 즉시 10%를 할인해준다. '‘카카오페이카드'로 결제하면 10%를 현금으로 환급(캐시백)해준다. 에버랜드도 다음달 2일부터 28일까지 '카카오페이 결제'로 이용권(대인권)을 구입하면 선착순으로 5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휴게소와 면세점에서도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다음달 28일까지 경부·중부 등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1만 원 이상 결제하면 핫팩 세트가 제공된다. 두타면세점은 다음달 10일까지 5만원, 20만원, 40만원, 80만원 이상 결제 시 각각 1만원, 3만원, 5만원, 1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면세점은 다음달 3일까지 명동점·부산점에서 100달러 이상, 강남점에서 50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에게 1만원 상당의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설 세뱃돈도 카카오페이 봉투에 담아 보내세요" 원본보기 아이콘


카페와 식당 등에서도 혜택이 제공된다. 스타벅스는 지난 25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1만원 이상 결제 시 '스타벅스 X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에디션 이모티콘'을 선착순으로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2월 한 달 간 이디야 커피에서는 5000원 이상 결제 시 30%(최대 3000원)를, 할리스커피에서는 1만2000원 이상 결제 시 2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1만 원 이상 결제하면 2000원을 할인해주는 행사를 다음달부터 오는 3월14일까지 진행한다. 빽다방은 5000원 이상 결제 시 1000원을 할인해주며, 홍콩반점에서는 1만원 이상 결제 시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애슐리에서 2인 이상 스테이크를 주문하거나 자연별곡에서 2인 이상 식사한 후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준비된 수량이 소진될 때까지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더보기 탭의 카카오페이 메뉴 하단 프로모션 정보나 오프라인 결제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거리와 시간 제약 없이 가족, 친지들에게 덕담과 함께 세뱃돈을 전할 수 있는 설날 송금봉투와 설 연휴 전후로 준비된 다양한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행복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