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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주]반토막 코리아나, 中 화장품 인지도 상승 흑자경영 '반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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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코리아나 화장품 주가가 강세다. 중국 현지 인프라를 구축해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10개월 만에 주가가 반토막 난 뒤 저가 매수에 나선 투자자도 유입되는 것으로 보인다.

23일 오전 10시23분 코리아나 는 전날보다 6.56% 오른 47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코리아나 는 지난해 11월11일 광군제 당일 ‘타오바오’(TAOBAO), ‘징동’(JD.com), ‘카올라닷컴’(KAOLA) 등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

코리아나 는 중국 현지 법인인 ' 코리아나 화장품(천진)유한공사'를 설립했다. 중국 유통 현지화에 나선 이후 흑자경영을 하고 있다. 원페이양 왕요대표는 "현재 중국 내 화장품 시장에서 엔시아, 앰플엔 등을 중심으로 코리아나 의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한국을 찾는 중국 관광객이 늘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다. 성준원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지난달 관광목적의 중국인 입국자는 총 34만 5135명으로 전년 대비 32.2% 증가했다"며 “연간 중국인 입국자수는 올해 559만명으로 지난해 대비 16.7% 늘어날 것”이라고 분석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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