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게임주 기대감 '쑥쑥'…신작 모멘텀 발생할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증권사들 엔씨소프트 몸값 올려…중국 판호 발급 여부가 중요

엔씨소프트 '리니지2M'

엔씨소프트 '리니지2M'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기지개 펴던 게임주가 신작 게임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으로 점점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엔씨소프트 는 올해 총 5개의 신작을 발표한다. 리니지2M, 아이온2, 블레이드앤소울M, 블레이드앤소울2, 블레이드앤소울S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최진성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리니지M을 통해 확인된 엔씨소프트의 개발력과 운영능력 그리고 향후 신작의 멀티플랫폼화를 감안했을 때 신작의 성과는 긍정적일 것"이라고 판단했다.

리니지M은 지난해 4분기 경쟁작들이 계속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구글플레이 매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업데이트를 할 때마다 보여지는 유저 지표 반등 등을 고려하면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20억원 초반대의 일매출이 가능할 것으로 최 연구원은 내다봤다.

이에 증권사들은 엔씨소프트의 몸값 올리기에 나섰다. 현대차증권은 엔씨소프트의 목표주가를 61만원으로, 삼성증권은 57만원으로 상향했다.
펄어비스 는 올해 부족할 것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검은사막 PC와 모바일 매출이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기반으로 해 안정적일 전망이다. 자체제작 엔진으로 빠른 업데이트도 가능하다. 이번 달에 출시될 검은사막 콘솔버전은 중국 판호 발급 시 추가 성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 연구원은 "컴투스는 지금이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때"라고 강조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3만5000원을 제시했다. 그 이유로는 서머너즈워의 매출이 안정적으로 지속되는 가운데 연간 2회의 대규모 업데이트와 e스포츠 대회를 통해 라이프 사이클이 장기화 되면서 올해도 안정적인 실적 기록이 전망돼서다.

컴투스 는 이번 상반기 버디크러쉬, 하반기 히어로즈워2와 서머너즈워 MMORPG 출시를 앞두고 있다.

넷마블 은 올해 신작 여러 개를 출시하며 이른바 '신작 모멘텀'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BTS월드', 'A3: Still Alive', '세븐나이츠2'가 출시될 예정이고, 하반기 중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의 순차적인 글로벌 확장 출시가 예상된다. 특히 세븐나이츠2와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을 통해 해외 매출 비중은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넷마블의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넷마블의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원본보기 아이콘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